한류열풍 -일본`겨울연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류열풍이란?

2.한류열풍의 일본상륙

3.겨울연가 신드롬

4.겨울연가의 성과와 한계

5.한류 유지를 위한 방안
본문내용
1.한류열풍이란?

한류(韓流)란?
1990년대 후반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홍콩, 베트남,일본
등에서 번지고 있는 한국의 가요, 드라마, 패션, 관광, 영화 등 한국 대중문화를 향유․소비하는 경향을 말함.

2.한류열풍의 일본상륙

일본에서 한류가 부진했던 이유는?

2.한류열풍의 일본상륙

한류열풍의 서막을 연 겨울연가

2003년 4월에 NHK의 위성방송채널에서
冬のソナタ라는 이름으로 첫 방영
잇따른 재방송 요청에 따라 그 해 12월에
는 2차 방영
2004년 4월에는 공중파에서도 방송
마지막회 시청률이 20%를 넘어섬
바야흐로 ‘후유소나(겨울연가) 신드롬’
이라는 사회현상이 생김
중국이나 대만, 홍콩에서 불고 있는 한류
현상과 매우 다르다는 점에 의미가 있음
참고문헌
창작과 비평 127호-일본의 한류열풍/ 창비 펴냄
http://iny.ibbun.com/main_kr.php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
http://www.ikoface.com/html/main.asp
김경욱 ‘블록버스터의 환상, 한국 영화의 나르시시즘’ 책세상
정윤경 ‘아시아 수용자 연구’ 커뮤니케이션북스
강철근 ‘한류이야기’ 이채
백원담 ‘동아시아의 문화선택 한류’ 펜타그램
윤경원 외 1 ‘일본 청소년들의 한국 대중문화 수용과 문화적 정체성’ 논문
네이버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 역사속의 한류 -삼국 문화전래, 조선통신사, 그리고 한류까지
  • 일본을 주목한 이익(9) ‘배울 것은 배우자.’ 변화의 흐름.(10)마지막 조선통사(11) 일본인의 화이의식(12) 소결론3. 현대 - 최근 일본 열도의 ‘한류 열풍’(1) 한류의 의미 (2) 한류의 동의어 , 의미와 그 발전(3). 드라마에 따른 연이은 성공 사례들(4). 한 ・일 관계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5) 일본 내의 한류의 대한 반감, 험한류의 동향(6) 기존 한류의 마케팅 전략과 그 문제점(7) ‘지속적인 한류 ’ 를 위한 방안(8) 소 결론 Ⅲ. 결

  • [일본대중문화의 이해] 일본역사속의 한류를 찾아서
  • 일본을 주목한 이익(9) ‘배울 것은 배우자.’ 변화의 흐름.(10)마지막 조선통사(11) 일본인의 화이의식(12) 소결론3. 현대 - 최근 일본 열도의 ‘한류 열풍’(1) 한류의 의미 (2) 한류의 동의어 , 의미와 그 발전(3). 드라마에 따른 연이은 성공 사례들(4). 한 ・일 관계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5) 일본 내의 한류의 대한 반감, 험한류의 동향(6) 기존 한류의 마케팅 전략과 그 문제점(7) ‘지속적인 한류 ’ 를 위한 방안(8) 소 결론 Ⅲ. 결

  • K-pop이 한류열풍에 끼치는 영향력과 개선방향
  • 일본 프로모션을 위한 패션 스타일링 디자인 제안 경희대학교 학위논문(석사) 2011.8 p.5한류열풍이란 한국문화에 대한 선호현상을 포괄적으로 나타내는 용어다. 1996년도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서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인 ‘한류’에 ‘열풍’이란 단어가 더해져 하나의 사회현상을 표현하는 신조어로 부상했다. 이 용어가 확대된 대표적 사례로 2002년도에 일본 NHK에 방영된 한국드라마 ‘겨울연가’를 들 수 있다. 중국 이외에도

  • [국제마케팅] 골든듀의 아시아시장진출전략
  • 골든듀 선정 이유 및 배경PPL 전략과 한류 열풍을 힘입어 대만에 진출한 독특한 마케팅 사례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고품질 그리고 실용성 있는 고급 쥬얼리 제품“겨울연가” 의 일본과 대만에서 인기 → ‘폴라리스’ 제품의 인지도 증가프랜차이즈 영업 방식의 타기업과 다른 국내 유일의 주얼리 브랜드“옥탑방 고양이”, “백조의 호수” 등의 국내 드라마 해외시장 진출 예정 국내 최초의브랜드 쥬얼리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앞으로 해외

  • 한류 열풍 파헤치기
  • 겨울연가■■(배용준, 최지우), 영화 ■■엽기적인 그녀■■(전지 현, 차태현) 등으로 심화된 한류열풍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 러시 아 등지로 확산 ②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 성공적 개최가 한류 확산에 기여 ③ 2002년 칸영화제 감독상(임권택). 베니스영화제 감독상(이창동) ④ 2003년 가수 보아 일본시장 석권 ⑤ 2004년 베를린영화제 감독상(김기덕) C) 한류 열풍의 원인아시아의 여러 문화 중 유독 한국 문화가 다른 나라에서 열풍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