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과 인터랙티브 아트(Interactive a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Ubiquitous Computing
- 어원, 의미/ 등장배경/ 특징/ 활용사례/ 패러다임

Interactive Art
- 기술과 예술에 대한 시각
- 의미/ Model 1)~3)/ 특징 및 작품

정리
본문내용
1. Ubiquitous Computing
Ubiquitous 의 어원, 의미
유비쿼터스의 어원 : 라틴어 ‘ubique‘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

“현실 공간과 사이버 공간의
이분법적 구분은 무력해진다”

Ubiquitous computing 이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는 컴퓨팅 환경을 지칭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지향하는 궁극적인 모습은
“컴퓨팅의 유틸리티화”

-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컴퓨팅
- 자연스러운 컴퓨팅
- 자율적 컴퓨팅

Ubiquitous computing 의 첫 등장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마크 와이저 -> '유비쿼터스 컴퓨팅’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메인프레임과 퍼스널컴퓨터(PC)에 이어
제3의 정보혁명을 이끌 것”
–마크 와이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비쿼터스 기술분석과 전자상거래
  • 과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무선통합, 통신․방송 융합의 환경에서 NGN을 통한 서비스 제공이 향후 통신서비스 발전에서 큰 흐름이 될 것임은 분명하다. 2. 웨어러블 유비쿼터스 - UFC(Ubiquitous Fashionable Computer)(1) 개념 및 특징현재 정보통신기기들은 점차 소형화되고 얇아져 휴대의 용이성이나 디자인 등이 더더욱 중시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상황에서 조만간 입는 컴퓨터, 더 나아가 인체에 이식될 수 있는 컴퓨터가 상용화 될 것이라는 전망이

  • [광고] PPL(삽입광고)에 대한 사례연구
  • 과 달리 업체 간 경쟁이 덜하고 극의 진행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한다. 소극장이라 집중도가 높으며 비용대비 효과가 크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렇듯 연극과 뮤지컬 등에도 PPL이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연극 ‘거기’ 에서 코로나 맥주가 PPL로 등장 >< 관련 보도내용 >코로나 맥주는 서울 세 군데 공연장에 맥주를 ‘납품’했다. 2006년 당시 연극 ‘거기’가 공연 중인 대학로 예술마당, 연극 ‘아트’의 학전블루, 뮤지컬 ‘아이 러브 유’

  • [출판산업론] 유비쿼터스 시대의 한국 출판산업 전망
  • 컴퓨팅 계획(Disappearing Computing Initiative)을 중심으로 유비쿼터스에 대응하고 있다. 미국은 국가기관, 대학 연구소, 첨단 기업 등이 유비쿼터스 혁명을 선도하고 있다. UC버클리의 ’스마트 먼지(Smart Dust)나 MIT미디어랩의 ‘생각하는 사물(Things That Think), 컴퓨터 과학연구소의 옥시젠(Oxygen) 프로젝트 등이 미국의 유비쿼터스 연구의 대표적이다.2. CMYK(靑赤黃黑) 출판과 RGB(赤綠靑) 출판1970년대에는 습기가 많은 장마 때는 ‘가라토시(空通)’라 하여 종

  • [마케팅] `소니스타일` 디지털 매체 통한 인지도 증대 전략
  • 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힘을 갖게 된다.여기서 잠시, 디지털 매체라는 용어를 정의하면, 컴퓨팅 기술과 인터넷을 통해 통합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낼 수 있는 모든 전자 제품을 의미한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핸드폰, PDA, 노트북등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들을 비롯해, 미래 가정용 디지털 기기의 중심을 이룰 디지털 TV, 디지털 오디오등 모든 전자기기 등을 포함된다. 이러한 모든 기기들에 네트워크 기술(유비쿼터스, 블루투스 등 통합 네

  • 정보 사회에서의 멀티미디어의 의미와 역할
  • 과 함께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기술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이러한 미래 시대에는 영화에서 보던 가상현실과 혁신적인 컴퓨팅 기술 등으로 인해 멀티미디어를 보다 편리하게 체험할 것이다.4.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컨버전스 디바이스는 여러 가지 기능을 통합해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휴대폰을 보면 이미 디지털 디바이스의 컨버전스가 가속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통화만을 목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