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녀 대학생들의 다이어트 정보이용행태를 알아보기 위한 이용자 설문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개요
2) 이용자 그룹 선정
3) 관련 논문
4) 가설설정
5) 연구목적
6) 연구방법
7) 회의록

2. 본론 - 20대 남녀 대학생들의 다이어트 정보이용행태를 알아보기 위한 이용자 설문지 조사
1) 연구방법
2) 연구내용
3) 연구결과

3. 본론 - 인터뷰 보고서
1) 이용자1
2) 이용자2
3) 이용자3
4) 이용자4
5) 인터뷰 결과

4. 본론 - 이용자 프로파일
1) 이용자1
2) 이용자2
3) 이용자3
4) 이용자4

5. 결론
1) 결론
2) 제언
3) 한계점

정보이용자연구
6. 참고문헌

본문내용
<결론>
- 이 연구는 다이어트 상품을 사용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정보탐색의 연구가 없는 가운데기초자료로써의 연구 의의를 가지고 있다.
- 이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이 다이어트 상품을 사는 이유는 자기만족을 위해, 남에게 예쁘게 보이기 위해, 건강 유지 등이 있었고 상품을 사는데 고려하는 것은 효과, 부작용 여부, 가격 등이 있었다.
- 이 연구의 결론에 기초하여 제언을 하면 첫 번째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 전 적극적 정보 탐색이 요구된다. 특히 환불이나 보상에 관한 활동이 요구된다. 두 번째 다이어트 상품은 소비자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이므로 신뢰성 있는 영양전문지식 및 상품정보의 전달자로서 생산자 혹은 판매자의 상업윤리가 요구된다.
- 이 연구의 한계점으로는 표본 범위가 너무 좁아서 연구의 결과를 일반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이다.

③ 참고한 부분 : 정보원으로 비상업적-인적 정보원인 친구, 동료, 이웃으로부터 가장 많은 정보를 얻는 것을 보고 설문지에 참고하였고 가설설정에도 참고하였다.

1.1.1.1. 보건관련학과 대학생들의 인터넷을 통한 건강관련 정보 활용도
① 서지사항
- 박규량, 박재용, 한창현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한국보건교육ㆍ건강증진학회2004
② 본문
<서론>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 인구가 매년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데, 건강관련 사이트는 인터넷 이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의 하나이며, 건강의 중요성과 관심의 증가로 인해 인터넷 건강관련 사이트 이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대학생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건강습관이 확고히 형성되지 않아 건강행위의 수정가능성이 크고, 이 시기에 정착된 건강습관은 건강한 삶의 기반이며, 건강 실천의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강증진을 위한 정보습득과 행위실천은 다른 시기보다도 특히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대학생들의 건강관련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인터넷 활용률을 조사하고, 이들의 건강행태와 연관시켜봄으로써 앞으로 인터넷을 활용한 건강행위의 습관화를 위한 건강교육프로그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다이어트상품 구매 시 정보탐색과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희숙,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가정관리학과 한국생활과학회지 제 6권 2호 1997년

- 보건관련학과 대학생들의 인터넷을 통한 건강관련 정보 활용도,박규량, 박재용, 한창현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한국보건교육ㆍ건강증진학회2004

- 대학생의 다이어트 행동 과정과 정보 이용에 관한 연구,조재영,청운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홍보학연구 2008년 12-1호

- 다이어트 경험 대학생의 다이어트 행동 실태와 관련 요인 분석,김미라·김효정, 경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장수생활과학연구소, 인제대학교 생활상담복지학부

- 연령별 성인 여성의 체중감량 다이어트 실태와 만족도 및 관련지식 김명경, 이귀주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2006년 6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20대 여성들 을 뜻한다. 이들은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많은 돈을 버는 것을 우선시하며 30대 중반까지는 결혼이나 출산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영국이나 미국 뿐만 아니라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도 결혼보다는 사회적 경력을 중시하는 미혼 및 독신 여성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관련기사 20~30대 여성 절반 나는 콘트라섹슈얼21.전자어음종이 형태로 발행ㆍ유통되던 기존의 어음과 달리 이용자와 은행 및 전자어음관리기관을 연결하

  • [인터넷문화] 블로그 이용형태와 이용동기연구 - 이용과 충족이론에 근거
  • 이용하고 있었다. 이용동기를 알아보기 위해 요인분석을 실시한 결과, ‘기존 인맥 관리’, ‘유행추구’, 사회적 네트워킹’, 자아표현’, ‘시간 보내기’, ‘정보추구’, ‘사회적 도피’의 7가지 동기 유형이 발견되었다. 이러한 7가지 동기 유형에는 남녀 차이가 없었고, 연령이 높을수록 유행추구나 시간 보내기를 이유로 블로그를 이용하지는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본 연구는 62명의 설문조사 응답자의 대부분이 20대 초반의 대학생이라는 점

  • 탄산음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 서로 맡은 바에 충실하였다. 물론 음료수에 대해 연구하여 모르던 것을 알아내고 깨닫게 된 것도 뿌듯했지만, 무엇보다도 협동을 통해 골라마시조의 조원들과 가까워지게 만든 보람 있는 과제였다. ※ 참고자료1.『음료의 안전성 실태조사』, 소비자안전국, 식의약품안전팀, 2000.52.『대학생의 음료습관과 식습관에 관한 조사연구』,반소희, 19893.『시판 음료의 이용현황』, 김효진, 2005 4.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고은, 2006. 05. 075. SBS TV 2005. 08. 18

  • 2000년대 시인과 시 진은영 시인
  •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초년생의 다이어트는 외모추구 중년생의 다이어트는 외모추구나 건강관리 취업준비생의 다이어트는 원만한 사회관계 또는 대인관계로 예상해 볼 수 있다.2. 조사도구이 연구에 사용된 조사도구는 구조화된 설문지로서 개인의 특성, 다이어트 정보탐색과 인지도, 소비특성, 다이어트 방법 및 유형, 그에 따른 만족도로 구성되었으며, 개인적 특성 3문항(성별, 학력, 평균지출액), 다이어트 인지도 4문항, 소비성향 10문항, 다이어트

  • [미디어 효과의 이해] 영화소비자들의 영화 장르 소비 특성 - 영화 소비 환경과 소비자 성향을 중심으로
  •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 상영관에 접속하여 영화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통해서 대상을 결정하게 되므로 홈페이지에 있는 영화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의견이나 평을 통해서 영화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 3. 연구방법1) 자료 수집본 연구에서는 영화 관람과 인터넷DVD을 보는 20대 남여 대학생들로 규정하여 설문조사 연구 방법을 실시하였다. 기존의 선행연구인 영화진흥위원회의『영화 콘텐츠이용자조사/영화진흥위원회 정책연구팀 기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