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길이 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요약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2. 연구문제 및 가설
3. 연구방법 및 실험설계
4. 연구결과
5. 방법론적 한계
- 본문내용
-
-기존의 광고효과에 관한 이론들
(1)광고길이에 따른 광고효과
광고에 담겨진 정보는 같고 길이만 다를 때 긴 광고가 학습에 더 효과적일 것이다. 길이가 긴 광고는 짧은 광고에 비해 같은 정보를 한 광고 안에 여러 번 반복할 수 있고 이러한 반복은 정보를 풍부하고 손쉽게 하여 더 잘 기억되도록 해 준다.
(2) 광고 소구 유형에 따른 광고길이 효과
정보 소구(구체적 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 광고와 감성소구(이미지,영상,감정표현 전달) 광고 에 따른 광고길이 효과. 이 두 가지는 광고길이와 관련해 가장 영향력 있는 요인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광고 소구 유형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처리, 판단이 다르다는 것이 최근에 많이 연구되고 있다. 정보소구 광고의 경우 광고의 길이가 길 경우 짧은 광고에서 인식하지 못한 광고의 내용을 기억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나 긴 광고와 짧은 광고가 서로 비슷한 정보량을 가지고 있을 경우 나타나는 효과 차이는 크지 않을 수 있다. 반면에 이미지 위주의 감성광고에서는 소비자가 광고정보를 중요한 것으로 처리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광고효과는 광고길이에 의해 크게 달라지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긴 감성광고의 경우 짧은 감성광고에 비해 더 강한 기억흔적을 남길 수 있는 시간적 기회를 주므로 광고내용을 더 오래 확실하게 기억할 가능성 또한 크다는 것이다.
(3)제품 유형에 따른 광고길이 효과
소비자가 알고있는 지식정보 : 신제품과 기존 제품에 대한 광고 반응이 다를 수 있다. 신제품의 경우 소비자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 하기 때문에 긴 광고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이미 그 제품에 대한 사전 정보를 가져 친숙하기 때문에 광고길이에 대한 시간적 압박이 적고 광고 길이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을 수 있다.
제품관여도 : 저관여 제품보다 고관여 제품 광고가 정보소구를 많이 한다. 그래서 명확하고 쉽게 이해할 가능성이 높으며 잘 기억되고 따라서 광고길이에 따른 효과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정보소비를 많이 하지 않는 저관여 제품의 광고는 상대적으로 쉽게 기억되지 않으므로 광고길이가 길어질수록 효과가 좋아질 가능성이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