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달사] 여성 속옷 광고의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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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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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Ⅱ. 본 론
1. 속옷의 정의
1) 속옷의 종류
2) 속옷의 기능
3) 속옷의 변천사
2. 연도별광고의 변천사
1) 1960년대
2) 1970년대
3) 1980년대
4) 1990년대
5) 2000년대
3. 해외 속옷 광고
4. 명품 속옷 광고
Ⅲ. 결 론
Ⅳ.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2) 속옷의 기능
○ 추위로부터의 신체보호
- 기후변화에 대하여 인체가 행하는 생리적 작용을 도와 체온을 알맞 게 조절하는데 속옷의 기능은 크다고 보겠다.
보온을 목적으로 필요한 속옷의 종류는 여성이 남성보다 비 활동 적이고, 재질 또한 남성복의 것보다 얄팍했으며 남자의 바지가 여자 의 스커트 보다 더욱 보온의 효과가 컸기 때문에 신체의 보온을 위 해 겉옷 외에 첨가된 의복 즉, 속옷에 여성이 더 많이 의존하게 되었 다.
○ 의복 형태 유지
- 의복의 외적 형태는 속옷이 어떠한 모양을 하고 있느냐에 크게 좌우 된다.
여자의 의복은 남자의 것보다 많이 변화 되었는데 속옷 역시 다양 하게 변화되었다. 그래서 각 의복의 특색에 맞추어 여러 가지 형태의 속옷이 창안되고 변화되어 구조상에 있어 신비스럽고 인공적인모양 이 만들어 지기도 하고 인체를 고통스럽게 만드는 비합리적인 형태 로도 만들어졌다.
콜셋(corset)과 파팅게일(farthingale), 후프(hoop)가 그러한 예이다.
○ 신체의 청결 유지
- 속옷은 신체에서 분비되는 땀이나 피지 등의 각종 분비물을 잘 흡수 하여 항상 청결하게 보전하여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키며 겉옷의 거 친 부분이 피부에 직접 닿아 생기는 나쁜 감촉을 없애주고, 무거운 겉옷이 움직일 때마다 생기는 몸과의 마찰을 매끄럽게 해주는 역할 을 한다.
신체의 청결은 200년전 만 해도 중요하게 생각지 않았으나 18세기 말이 되어서야 마카로니(Macaronis)에 의해 신체 청결이라는 개념이 도입되어 속옷이 중요시 되었고 자주 세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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