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분석]느와르 멜로 `로미오 이즈 블리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Romeo is bleeding - 피를 흘리는 로미오 -
● 선회하는 담배, 그리고 느와르의 변형
● 자본주의의 느와르 - 타락한 경찰 -
● 도발적 여성 - 모나 디말코브 -
● 플래쉬 백
● 공간 - 도시 -
● 네오느와르 - 로미오 이즈 블리딩 -
본문내용
■ Romeo is bleeding - 피를 흘리는 로미오 -

종이 울린다. 낮은 재즈선율이 몽환적으로 흐른다. 한 남자가 앨범을 넘긴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인, 그리고 그 여인과 다정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한 남자. 잭 그리말디는 낮게 깔린 재즈선율에 맞춰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앨범속의 여인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 하기 시작한다. 간간히 미소짓는 잭 그리말디는 지난날을 말하고 있다. Romeo.. 사랑의 화신, 지순한 사랑을 의미한다. 첫씬에서만 보아도 알 수 있는 것은 이 영화는 멜로드라마라는 것이다. 하지만 영화내내 보여지는 어두움은 어떤 것일까하는 질문을 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다른 멜로드라마와 차별적이게 만들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느와르의 형식적인 측면을 차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영화는 멜로느와르인가? 지금의 영화는 수많은 장르들이 혼용되고 있다. 영화 " 로미오 이즈 블리딩 " 도 마찬가지이다. 멜로와 느와르가 섞인 영화, 그렇다면 고전적 느와르와 어떻게 다르며 또한 어떻게 유사한지 살펴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영화 마케팅 기획안
  • 영화제 여우주연상 특징한국에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고 단독주연 영화도 흥행한 바 있다. 그러나 연기력보다섹시스타 이미지가 강하다. 그러나 남성 관객들의호응을 얻어낼 수 있는 이점으로 활용 가능하다.주연 배우 분석페넬로페 크루즈 (스페인)작품수상경력2009년 제81회 아카데

  • [영화] 영화소재를 차용 변환하여 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영화소재를 차용 변환하여 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목차Ⅰ. 서론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2) 영화의 미디어적 특성 및 개요Ⅱ. 본론A. 차용, 변환의 정의B. 최근 영화의 미디어에 변환에 의한 분석1). 사회적 현상의 적용(차용)2). 기존 미디어의 재해석 문학과 (차용과 변환)3). 뉴미디어의 재해석(차용과 변환)C. 다른 매체를 영화로 보고 싶어 하는 이유에 대한 분석 1)영화의 상업성 2)영화의 대중성.3)영화의 환상성Ⅲ.결론A. 차용과 변환이 사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이즈픽쳐스, KM컬쳐12세코미디, 멜로40억2006년 총 흥행작 10편 중 7편이 한국 영화 이다. 흥행수위에 오른 영화들의 관객 수 차이도 커서, 동일 순위의 한국영화 관객 수가 외화보다 두 배 이상 많다. 무엇보다 이 괴물 같은 흥행몰이를 하며 최단기간에 1천만 관객을 넘어서는 여세를 몰아간 끝에 1,302만 명을 기록함으로써, 연초 가 세운 1,230만 명의 최다 관객 수 기록을 불과 반 년 만에 갈아치웠다. 2006년 한국영화 흥행작들의 작품 경

  • 영화의 장르 레포트
  • 영화적인 관람행위의 친숙함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동반한다. 장르 영화는 그 사회의 보수적 가치체계가 용납하는 틀 속에ㅔ서 이야기를 이끌어 가며 그것에 반대하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영화들은 가치의 혼란을 자극한다. 낯설기라는 것은 장르적 관습을 위반하는 것을 통해 얻어진다. 때문에 낯설기는 장르 영화가 지닌 사회적 보수화의 기능을 위기로 빠뜨리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예를들어 1940년대 유행했던 필름 느와르라는 장르에서 여주인공은

  • [어휘론] 신어, 과거와의 비교 -예시를 중심으로
  • 영화의 주인공들을 과자 이름에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캐릭터를 과자 이름에 반영한 제품들은 대부분 연령층이 낮은 소비자가 주 구매 대상일 경우가 많은 제품이다. 즉 인기 캐릭터를 바탕으로 과자 이름을 만들어서 구매자에게 상품이 친근한 이미지를 갖도록 하기 위함이다.2. 과자 이름의 어종별 분류전체 537개 중 어종별 분포도① 고유어EX)새우깡, 오징어짱, 고구마깡, 뻥소리, 쭈쭈, 와글와글, 새콤달콤, 뽕따, 끌리오, 뿌셔뿌셔, 아이셔 등-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