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 와 외국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 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비교 -ZARA(자라), UNIQLO(유니클로), H&M 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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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인터뷰의 목적
 
Ⅱ. 인터뷰

(1) 코오롱 스포츠 브랜드 ‘HEAD’

(2) 머천다이징/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1) 시장조사전략
2) HEAD의 STP전략
3) 시즌 별 상품 기획 전략 및 업무 흐름
4) 시즌 별 스타일 수 결정 전략
5) 기획 회의에서의 의견 조정
6) 품평회와 샵 마스터들의 의견 반영
7) 상품 원가와 가격의 상관관계
8) 제품 생산 방식 및 기간
9) 매장 별 입고 상품의 결정 기준
10) 반응 생산
11) 코오롱의 특별한 전략
 
(3) 해외 Fast fashion 소개 – ZARA, UNIQLO, H&M
 
(4) 해외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5)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Ⅲ. 우리나라 브랜드들이 세계시장에서 이기기 위해 구축해야 할 경쟁력


본문내용
Segmentation

연령
라이프 스타일



Targeting


27~32세로 자신의 여가를 즐기며, 레저와 스포츠를 생활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소유자
실 구매층은 구매력과 파급력 있는 30대중반~50대 초반



Positioning


스포츠를 중심으로 클래식한 것을 현대적 캐주얼로 해석하여 깨끗하고 절제된리치함으로 표현한다는 고품격 프리미엄 패션 스포츠 웨어 존.


MD의 기획 밖으로 잘나가는 제품은 많지 않다.

소비자의 반응 파악이 쉽지 않아 반응생산은 자주 하지 않는다.

사은품의 스팟 생산과 반응 생산을 많이 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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