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PR의 개념
2.커뮤니케이션 대상에 따른 PR의 유형
3.PR에서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4.PR전략의 수립
- 본문내용
-
IMC 관점에서 본 PR의 개념
“PR은 기업이 공중의 관심사를 조사·추적하고
공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기업 및 공중의 이익을 조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계획되고 수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따른 PR의 유형
기업 내부구성원과의 관계
종업원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종업원에게 회사의 비전, 정책 및 규칙을 정확히 전달
오해로 인한 불필요한 마찰 제거
종업원과 기업의 공통 관심사를 개발·전달
상호 협조적 관계 유지
회사의 재정상태 정확히 전달
종업원의 생계에 대한 불안감 해소
업무에 대한 안정감을 가지고 업무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
기업 내부구성원과의 관계의 사례
종업원과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식방송 ‘하나큐브’를 활용
Web 2.0시대의 가장 유용한 지식전달 도구로서 지식유통채널을 제공함.
오프라인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옮겨온 대담 방송
직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음
기업과 거래관계를 갖는 구성원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활동
투자자집단과의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Investor Relations)
미국 NIRI의 IR의 정의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장래에 관한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자본시장에서 자본 코스트를 낮추는 활동
- 참고문헌
-
안광호 외 2인, 『촉진관리 제2판』, 학현사. 2008
한정호 외 2인, 『성공적인 마케팅 PR전략』한나래, 2004
커리어코치의 ‘PI(President Identity)’ 마케팅 코칭교육
신한FSB리뷰 2007년 3월호
http://kimkyonghae.com/
htttp://ppi.re.kr
http://www.kt.com
http://www.levi.co.kr/
http://www.lg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프랑스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롤리타렘피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던킨도너츠 서비스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SM엔터테인먼트 기업전략분석,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SM 미래전략방안제안
- 레드불 REDBULL 제품분석과 마케팅 STP,4P 전략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문제점연구와 문제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이니스프리 브랜드 현황분석및 SWOT,4P,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