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R의 개념

2.커뮤니케이션 대상에 따른 PR의 유형

3.PR에서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4.PR전략의 수립
본문내용
IMC 관점에서 본 PR의 개념
“PR은 기업이 공중의 관심사를 조사·추적하고
공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기업 및 공중의 이익을 조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계획되고 수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따른 PR의 유형

기업 내부구성원과의 관계

종업원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종업원에게 회사의 비전, 정책 및 규칙을 정확히 전달
 오해로 인한 불필요한 마찰 제거
종업원과 기업의 공통 관심사를 개발·전달
 상호 협조적 관계 유지
회사의 재정상태 정확히 전달
 종업원의 생계에 대한 불안감 해소
업무에 대한 안정감을 가지고 업무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

기업 내부구성원과의 관계의 사례

종업원과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식방송 ‘하나큐브’를 활용 
Web 2.0시대의 가장 유용한 지식전달 도구로서 지식유통채널을 제공함.
오프라인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옮겨온 대담 방송
직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음

기업과 거래관계를 갖는 구성원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활동

투자자집단과의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Investor Relations)
미국 NIRI의 IR의 정의
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장래에 관한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자본시장에서 자본 코스트를 낮추는 활동
참고문헌
안광호 외 2인, 『촉진관리 제2판』, 학현사. 2008
한정호 외 2인, 『성공적인 마케팅 PR전략』한나래, 2004
커리어코치의 ‘PI(President Identity)’ 마케팅 코칭교육
신한FSB리뷰 2007년 3월호
http://kimkyonghae.com/
htttp://ppi.re.kr
http://www.kt.com
http://www.levi.co.kr/
http://www.l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프랑스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롤리타렘피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전략을 택하였다. 이는 언론에서 호의적인 태도를 불러 일으켰고 롤리타 렘피카PR의 또 다른 성공요인으로 볼 수 있다. 한편롤리카 렘피카 출시 후 향수 전문 협회로부터 상을 받게 된 것도 좋은 광고 효과가 되기도 하였다.3) 판매촉진전략판촉의 경우 광고와 마찬가지로 제한적으로 운영되었다. 아모레 퍼시픽은 백화점 및 퍼퓨머리의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다수의 고객보다는 선별된 충성스런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링을 실시하여 특정 고객들에 대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던킨도너츠 서비스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던킨도너츠 브랜드 소개(1) 던킨도너츠의 시작(2) 경쟁상황분석2. 도넛 시장환경분석3. 던킨도너츠 SWOT분석4. 던킨도너츠의 서비스경영전략(1) 서비스 프로세스(2) 서비스의 종류(3) 메뉴의 다양화(4) 판촉활동(5) PR전략5. 던킨도너츠 STP 분석6. 던킨도너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7. 결론 및 나의의견1. 던킨도너츠 브랜드 소개(1) 던킨도

  • SM엔터테인먼트 기업전략분석,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SM 미래전략방안제안
  • 촉진 효과를 불러일으킨다.또한 앨범마다 멤버 별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앨범을 제작한다. 과거에 빵 안에 든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서 빵을 몇 개씩 구매하게 만드는 효과를 낸 ‘포켓몬스터빵’ 처럼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의 포토카드를 모으기 위해 앨범을 여러 장 구매하는 효과가 일어난다.③ 홍보/PR전략SM은 국민카드와 제휴하여 ‘SM박람회’를 열었다. SM카드를 입장권으로 제시하고 그 박람회에서는 SM 박람회에서만 볼 수 있는 다른 버

  • 레드불 REDBULL 제품분석과 마케팅 STP,4P 전략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문제점연구와 문제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 분석(1) 레드불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2)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유통전략 (Place)3) 가격전략 (Price)4) 촉진전략 (Promotion)▶ 바이럴마케팅▶ 스포츠마케팅▶ PR전략▶ 판촉활동 ▶ 광고전략(3) 레드불 CRM 전략분석3. 레드불 현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분석(1) 한정된 마케팅활동 (2) 가격문제 (3) CRM 프로그램 부족 (4) 제품 라인업 (5) 국내이미지 (6) 카페인함량(7) CF 문제점4. 현 문제점 극복위한 새

  • 이니스프리 브랜드 현황분석및 SWOT,4P,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연구
  • 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다양한 마케팅사례(1) 온라인 마케팅(2) 남성타겟 마케팅(3) 그린마케팅(4) 입소문마케팅 (바이럴마케팅)(5) CRM마케팅8. 향후전략 제시(1) PR전략 제언(2) 블루오션전략 제언(3) 체험마케팅 전략제언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945년 9월에 설립된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를 지향하며, 부드럽고 세련된 여성적 이미지의 ‘AMORE’와 강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