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적 마케팅 계획 -하이트맥주, T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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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he HITE

회사소개
시장환경분석
BCG매트릭스
SWOT분석
STP분석
4P



T.G.I
Friday's

회사소개
BCG매트릭스
시장환경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


본문내용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군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소비자형태 변화


소득증가에 따라 소비형태 변화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가족 단위수 급증(핵가족화)

-건강 지향성


레귤러 맥주 대비 약 20%고가
드라이보다 약 7.3% 저가
-레귤러 맥주 대비 프리미엄 전략
-드라이 맥주의 가격 저항감 고려


SAMPLING 전략 실시 - 랜딩용 시제품 제공
고객감사 무료 시음회 (각 대학 축제)
하이트 대학생 스키캠프
각종 문화행사 및 체육행사 협찬
남북협력기금 조성 행사.


유통채널의 취약점을 해결
-1차 유통채널확장을 위한 R/S투입
-2차 Merchandising을 위한 M/L 지원
-C V S 체인 1차 Target
-체인 본부의 구매실권자에 대한
Hi-Touch력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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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GIF는 고객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자사의 브랜드 컨셉을 확실히 새기게 했다. 또한 고객들의 관심을 증대시켜 매출의 신장과 이미지 설정에 커다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2)공공마케팅 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씨즐러, TGIF, 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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