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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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세븐일레븐 소개
(1) 세븐일레븐 탄생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3) 코리아 세븐 회사 연혁
(4) 경영이념

본론

1. 세븐일레븐 물류 SCM
2. 세븐일레븐 정보 SCM
3. 재고관리
4. 운송관리
5. 공급계약

결론
한국 세븐일레븐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1988년 5월 21일 ㈜코리아 세븐 설립
| 1988년 7월 (미)Southland Co(현 7-eleven Inc)와 기술협약 체결
| 1989년 7월 POS도입 개발 완료


1991년 7월 POS시스템 자체 개발
| 1993년 5월 VENDOR 시스탬 구축(물류센터 폐쇠)
| 1994년 8월 롯데에서 인수
| 1996년 11월 롯데 로지스텍스로(LLC) 물류업무 이관
| 1997년 6월 롯데리아로 합병
| 1999년 4월 롯데리아에서 분리 ㈜코리아 세븐 설립
| 1999년 9월 제 1회 상품전시회 개최(업계 최초)

| 2000년 1월 코오롱마트 편의점 LAWSON 인수
| 2001년 12월 업계 점포 수 최초 1000개 달성
| 2002년 12월 ‘2002 한국유통 대상’ 슈퍼 편의점 부분
금상수상(대한 상공 회의소)
| 2004년 4월 ‘서비스 만족대상’ 편의점 부분 대상(한국일보사)


(4)경영이념

‘세븐일레븐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존재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1차에서 3차의
단계에 따른 고객만족을 경영 이념으로 하고 있다.
① 1차 고객 - 고객만족
  우리는 고객에게 보다 가까운, 보다 깨끗하고 친절한 점포에서, 보다 필요한 상품 및
Service를 제공하겠습니다.
② 2차 고객 - 가맹점주 만족
  우리는 가맹 점주에게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경영지원을 통하여 보다 많은 수익을
제공하겠습니다.
③ 3차 고객 - 이해관계자 만족
  우리는 주주, 직원, 협력업체에게 보다 많은 이익을, 보다 많은 기회를, 보다 좋은 조건을
제공하겠습니다.
도미넌트 출점
- 지구별로 핵 벤더를 정하여, 그 벤더의 시설 내에, 또는 각
벤더가 공동으로 배송 센터를 설치하여, 지구 내 가맹점으
로부터 발주되어진 상품을 각 벤더가 배송 센터에 납품하고,
배송 센터에서 분류하여 배송차에 섞어 적재하여 한 번에
가맹점에 배송하는 방법

▒ 점포 집중의 메리트
- 도미넌트 방식의 최대의 메리트는 물류 코스트의 삭감과
이어지는 것은 출점 지역에서의 presense가 효과적으로,
또한 급속히 높아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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