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통계] DM을 통한 효율적인 매출 신장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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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별 DM 차별화 전략
1. 고객 정보, 구매 이력, DM 구입 결과 데이터 병합
2. DM을 통한 제품별 구매 고객 특성 파악

집중화된 VIP 고객관리
1. 데이터셋 병합 및 변수 조정
2. 회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VIP고객 집중화 전략

본문내용
DM을 통한 효율적 매출 신장

고객 성향에 적합한 제품 소구

낮은 구매율
11,263명의 고객 중 2,030명(18%)만이 구매
소비자 Needs에 맞는 정보
정보의 홍수 속 또 다른 스팸 메일화
제품별 Contents 강화
백화점 식이 아닌 전문화된 제품별 DM
DB 구축을 통한 신규 고객 DM 차별화
고객 특성에 따른 선택적, 전문화된 DM실시

구매율 및 호감도 상승


집중화된 고객 관리

VIP 고객의 높은 매출 점유율
특정 성향 고객이 전체 매출의 높은 비중 차지
VIP 고객의 Loyalty 강화
차별화된 DM으로 고객 Loyalty 강화
VIP 고객의 지속적 구매 유도
집중화된 고객 관리로 고객의 지속적 구매
DB를 통한 잠재 VIP고객 발굴
신규 고객 중 잠재 VIP고객 발굴 및 관리

매출 신장 및
Brand Loyalty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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