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코크의 실패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개
(2) Brand name
(3) Positioning
(4) Target
(5) Communication strategy
(6) Character
(7) Online AD
(8) Offline AD
(9) 결과
(10) 사례 분석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소개
2003년 초 출시된 체리 코크는 코카콜라에 체리 맛을 첨가한 새로운 탄산음료로 10대 청소년을 타겟으로 한 신제품이었다. 당시로서는 아주 획기적인 온라인을 중점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했었고, "체리짱"이라는 깜찍한 캐릭터와 플래쉬 동영상을 효과적으로 활용했었다. 내부적으로도 아주 성공적인 출시였고, 각종 광고상도 수상할 정도로 그 해의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평가 받았다.
(2) Brand name: Target에게 기존의 코카콜라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체리코카콜라’ 대신 ‘체리 코크’로 결정
(3) Positioning: 친구들과 어올 릴 때, 먼가 축하하고 싶은 일이 생겼을 때, 짜릿함과 즐거움을 더해주는 새로운 탄산음료
(4) Target: 12-23세의 젊은층, 그러나 핵심 타켓은 13-18세의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것을 찾는 중-고등학생
(5) Communication strategy
1) Character Marketing: 10대 타겟층이 친근하게 느끼는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 활용
2) Viral Marketing: Target들의 online Communication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는 각종 온라인 컨텐츠 개발 및 활용
3) Internet Marketing: TVC를 비롯한 기존 4대 매체 대신 인터넷 만을 이용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인사행정론,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