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에쿼티 구축을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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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새로운 미디어 환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 개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발전
Case Study
본문내용
특정고객과 잠재고객으로부터 반응을 얻어
내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우편,
전화와 기타 비인적(非人的)
접촉 수단을 이용하는 것


정보광고 (Infomercials) : 갈수록 대중화되어 가는 직접 마케팅 수단
사례: 메르세데스 벤츠 정보광고 동영상


인터넷의 성장 → 쌍방향적인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발전
웹사이트
온라인 광고
모바일 마케팅


비전통적, 대안적, 또는 지원 광고 매체
게시판 및 포스터
영화, 비행기, 휴게실 및 기타
제품배치(PPL)
구매시점 ex. 점포 내 광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 또는 사용을 격려하기 위한 단기 유인책

촉진을 통한 목적

거래 상인들이 브랜드를 취급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그들의 행동을 변화시킨다.

소비자들이 처음으로 브랜드를 구매하고 더 많이 구입하거나 더 빨리 구입하고 더 자주 구매하도록 소비자의 행동을 변화 시킨다.


고객 지배권 구축을 위한 판촉
Ex. 샘플, 실증, 교육자료


비고객 지배권 구축을 위한 판촉
Ex. 가격인하, 프리미엄, 복권, 환불


소비자들의 태도와 행동을 반영해야 함
Ex. 점포 외 쿠폰 → 점포 내 쿠폰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Developing IMC Programs

마케터들은 브랜드 에쿼티를 구축하기 위해서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믹스앤매치 해야 함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cation) 프로그램
= 통합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IMC 프로그램을 위한 기준
Criteria for IMC Programs


IMC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효과를 평가할 때,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여섯 가지 기준을 고려해야 함


온라인 광고

1100원의 찬스라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11번가라는 기업 브랜드를 강조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을 저렴한 가격을 살 수 있다는 혜택을 소비자에게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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