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SK Telecom(SK텔레콤)의 모바일 텔레매틱스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out SK telecom
Ⅱ. 텔레매틱스란?
Ⅲ. 산업선정 동기
Ⅳ. 외부환경 분석
Ⅴ. 내부환경 분석
Ⅵ. SWOT
Ⅶ. 목표 & 비전설정
Ⅷ. 이슈도출
Ⅸ. 전략설정
- 본문내용
-
1997년 서비스 시작
BM형태로 서비스 제공
2009년 가입자 550만명 돌파
2009년 상하이 온스타 텔레매틱스
서비스 설립
2009년 12월 메인랜드에 서비스
시작 계획
현대자동차와 협력
2009년 쇼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
상용화
SK와 가장 비슷한 기술력
07년 98억불에서 12년 240억불로 연평균 18%이상의 급속한 성장 예상
운송수단이 아닌 생활공간 인식 확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산업을 주도
텔레매틱스 단말기 세계시장 전망
국내에서 이동통신사 1위유지 Knowhow
세계 최고 무선 통신 기술, 고속통신망 등 SKT의 ICT 기술
모바일 플랫폼의 독자 표준기술(WIPI) 보유
세계 표준 텔레매틱스 기술 보유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는 IT 회사들도 잘 모르는 CT(Communication Technology)기술, 운영기술, 복합네트워크기술 보유
SKT 고유의 창의적인 마케팅(다양한 고객중심의 마케팅)
해외 시장 공략에 대한 노하우 부재
최고 기술 책임자 쪽에서 기술적으로 백업할 수 있는 연구소 부족
트렌드를 읽어낼 수 있는 글로벌마케팅 테스크포스팀(TF)의 규모 부족
세부적으로 IPE를 구체적으로 실행할 만한 조직과 시스템이 SKT 내부에 갖춰지지 않았다
개방형 플랫폼에 대응 시간 지연
텔레매틱스 관련 인력 부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