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SK Telecom(SK텔레콤)의 모바일 텔레매틱스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SK telecom
Ⅱ. 텔레매틱스란?
Ⅲ. 산업선정 동기
Ⅳ. 외부환경 분석
Ⅴ. 내부환경 분석
Ⅵ. SWOT
Ⅶ. 목표 & 비전설정
Ⅷ. 이슈도출
Ⅸ. 전략설정
본문내용
1997년 서비스 시작
BM형태로 서비스 제공
2009년 가입자 550만명 돌파
2009년 상하이 온스타 텔레매틱스
서비스 설립
2009년 12월 메인랜드에 서비스
시작 계획


현대자동차와 협력
2009년 쇼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
상용화
SK와 가장 비슷한 기술력



07년 98억불에서 12년 240억불로 연평균 18%이상의 급속한 성장 예상

운송수단이 아닌 생활공간 인식 확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산업을 주도

텔레매틱스 단말기 세계시장 전망


국내에서 이동통신사 1위유지 Knowhow
세계 최고 무선 통신 기술, 고속통신망 등 SKT의 ICT 기술
모바일 플랫폼의 독자 표준기술(WIPI) 보유
세계 표준 텔레매틱스 기술 보유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는 IT 회사들도 잘 모르는 CT(Communication Technology)기술, 운영기술, 복합네트워크기술 보유
SKT 고유의 창의적인 마케팅(다양한 고객중심의 마케팅)


해외 시장 공략에 대한 노하우 부재
최고 기술 책임자 쪽에서 기술적으로 백업할 수 있는 연구소 부족
트렌드를 읽어낼 수 있는 글로벌마케팅 테스크포스팀(TF)의 규모 부족
세부적으로 IPE를 구체적으로 실행할 만한 조직과 시스템이 SKT 내부에 갖춰지지 않았다
개방형 플랫폼에 대응 시간 지연
텔레매틱스 관련 인력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안산공과대 관광정보과☆ 목 차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본론1.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2)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모바일 방송 NATE Air 서비스 개시, 09. 부산 아시아 경기대회 공식 파트너 마케팅 진행 SK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동부 주관 인터넷통신훈련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노동부 장관상 수상 지능형 로봇을 이용한 신개념의 홈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노텔 네트웍스와 MOU체결

  • [투자론 포트폴리오] SKT VS KT 기업분석 및 효율적 투자안의 구성
  • SK의 ‘3G+’와 KTF ‘SHOW’가 있으며, HSPDA에 기반한 노트북용 인터넷으로 SK의 ‘T-로긴’과 KTF의 ‘아이플러그’가 있음.- Wibro는 기존 KT의 ‘와이브로’에 SK가 ‘와이브로 웨이브2’를 상용화하기 시작했음.(2) 현재상황- 노트북용 인터넷은 Wibro가 HSPDA에 앞서는 상황으로, KTF의 아이플러그는 KT와의 합병으로 사실상 사업을 철수, Wibro를 전략사업으로 할 계획이며, SK의 T-로긴의 경우 와이브로 웨이브로 2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곧 통합될 것으로 보임

  • [미디어경영] SK텔레콤`(SK Telecom) 기업분석
  • 경영현안 및 대응전략 7(1) SK Telecom의 사업전략 7(2) 2005년 주요사업 및 대응전략 75. 향후 사업성 및 예측 8(1) 이동통신 유비쿼터스화의 구체적 실현 8(2) 강화된 해외사업 진출 8(3) 모바일 콘텐츠 산업으로의 진출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회사 연혁4. 사업영역5. 기업문화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5. 지배6.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3.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