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크라운 경영학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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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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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서론 –HJC는 어떤 기업인가?
II.본론
1. 거시적 관점-미국시장
1) HJC의 미국시장 진출이유
2) 미국의 헬멧시장
3) 미국시장에서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4) HJC의 경영전략-4P분석
5) 미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2. 미시적 관점-홍완기 사장
1) CEO의 창의력
2) 효율적 인사관리
Ⅲ. 결론
1. 성공요인 분석
2. 이 사례를 통해 배워야 할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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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감한 R&D투자
-까다로운 스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합격하다.
• 차별화된 해외마케팅 승부
- 상호신뢰의 유통망 정립/독자적 브랜드
• 기술과 디자인의 승부
-모델은 30여 개? 제품종류는 28,000개!!
아이디어맨 홍완기!!
- 무한한 창의력
• 인간적인 홍완기!!
- 직원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다.
• 강한 결단력 홍완기!!
- OME제의를 뿌리치다.
1984년 HJC는 타깃을 북미시장으로 옮기다 -1970년대 국내 점유율 1위 임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미국시장을 선택하다
세계 제일이 되겠다는 홍완기 회장의 포부 -미국 시장에서 일본의 기술을 압도하겠다는 결심을 하다
시장 다변화가 아닌 시장 집중화 전략을 결정
-근시안적인 실리주의를 탈피하고 진보적인 사고를 하다
한국에 비해 오토바이에 대한 좋은 인식 -헬멧은 한국에선 단순 법규준수용, 미국에선 자발적 안전 도구!!
엄청난 수요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미국시장 -미국시장은 연간 헬멧 수요만 200만개에
내수시장 1위의 자신감 -기술력과 노하우 자본 등 해외진출에 필요한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세계최대소비지인 미국시장에 눈을 돌림
미국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세계에서 가장 매력 있는 시장이다. -미국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인정을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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