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크라운 경영학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HJC는 어떤 기업인가?

II.본론
1. 거시적 관점-미국시장
1) HJC의 미국시장 진출이유
2) 미국의 헬멧시장
3) 미국시장에서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4) HJC의 경영전략-4P분석
5) 미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2. 미시적 관점-홍완기 사장
1) CEO의 창의력
2) 효율적 인사관리

Ⅲ. 결론
1. 성공요인 분석
2. 이 사례를 통해 배워야 할점
본문내용
과감한 R&D투자
-까다로운 스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합격하다.

• 차별화된 해외마케팅 승부
- 상호신뢰의 유통망 정립/독자적 브랜드

• 기술과 디자인의 승부
-모델은 30여 개? 제품종류는 28,000개!!


아이디어맨 홍완기!!
- 무한한 창의력

• 인간적인 홍완기!!
- 직원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다.

• 강한 결단력 홍완기!!
- OME제의를 뿌리치다.


1984년 HJC는 타깃을 북미시장으로 옮기다 -1970년대 국내 점유율 1위 임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미국시장을 선택하다
세계 제일이 되겠다는 홍완기 회장의 포부 -미국 시장에서 일본의 기술을 압도하겠다는 결심을 하다
시장 다변화가 아닌 시장 집중화 전략을 결정
-근시안적인 실리주의를 탈피하고 진보적인 사고를 하다

한국에 비해 오토바이에 대한 좋은 인식 -헬멧은 한국에선 단순 법규준수용, 미국에선 자발적 안전 도구!!
엄청난 수요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미국시장 -미국시장은 연간 헬멧 수요만 200만개에
내수시장 1위의 자신감 -기술력과 노하우 자본 등 해외진출에 필요한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세계최대소비지인 미국시장에 눈을 돌림
미국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세계에서 가장 매력 있는 시장이다. -미국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인정을 받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홍진크라운(HJC) 성공사례
  • 이코노미스트 ( http://www.econopia.com/ ) 모터패션 ( http://www.motorfashion.net ) 주간조선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20020916000033.html)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2000/11/30 2001/03/11 2001/03/20 2001/07/22 2002/02/13 2002/11/04 2003/06/16 2003/04/21 파이낸셜 뉴스 2003/09/25 기업과 경영 동아일보 ( www.donga.com ) 한국 경제 뉴스 ( www.hankyung.com ) 금융 감독 위원회 전자공시 시스템 ( www.fsc.go.kr/data/ ) SERI CEO ( http://www.sericeo.org/ )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사례를 찾아보던 중 몇 년 전 화제가 되었고, TV에도 많이 등장했던 ‘홍진크라운’이라는 오토바이 헬멧 회사를 떠올릴 수 있었다. 회사이름의 이니셜을 딴 ‘HJC’라는 브랜드가 이미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고, 가격과 품질도 최상급에 속하는 등 모범적인 중소기업으로 정평이 난 회사였다. 그리고 이 회사의 성공 요소들을 한 데 모을 수 있다면 다른 중소기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라는 게 우리 조의 생각이다.연구의 방법자

  • [국제경영 전략] 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
  • 국제경영전략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제출일자: 2006.12.12목 차 II. 서론1.기업선정이유(HJC)2.HJC 소개II. 본론-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전략1. 인간중심경영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人 1 바이어5. 디자인으로 승부6. 신뢰 경영7. 판매 대리인 활동-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를 통한2. SWOT분석3. 4P분석III. 결론1.HJC의 성공전략 종합2.HJC의 성공(매커니즘)I.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 로만손(Romanson)시계 브랜드분석
  • 연구해서 그 정답을 알아낼 계획 입니다. 현재 중국도 세계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기업과 브랜드가 많이 필요 하기 때문에 발전단계에서 저의 나라의 선배인 한국이 어떻게 했는가를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많이 생각하면서 많이 배우겠습니다.6) 이상진: 난 공대 출신 경영인이 되기 위해 공부해왔다. 그리고 원하던 시스템경영 공학과에 들어오게 되었고 마침내 원하던 경영학, 그 중의 마케팅 관리 수업을 듣게 되었다. 정말 많이 기대 했었는데 역시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북미시장진출로의 성공전략분석
  • 홍진 연구소 준공11월 상호변경((주)HJC)1.3. CEO 소개 홍완기 HJC 회장 약력 40년 충남 논산군 광석면 출생68년 한양대 공업경영학과졸71년 홍진기업 창업86년 전국오토바이부품진흥회 회장89년 서울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2002년 세종대 명예경영학박사홍완기 홍진크라운 회장의 집무실 구석에 가드레일(자동차 사고 방지를 위하여 차도 가장자리에 친 철책)이 놓여 있다. 처음 보는 사람은 회장실에 웬 가드레일인가 싶다. 가드레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