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와 감성경영 -현대 vs 구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1) 주제 선정 동기
(2) 감성 경영의 개념과 주목 받는 이유
2. 본론
(1) 보수적인 기업 문화의 상징 - “불도저” 현대
(2) 인재 중심과 합리성에 기초한 감성 경영 – 구글
3. 결론
(1) 조직문화를 고려하지 않은 감성 경영의 부작용
(2) 감성 경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
본문내용
4500만 불(우리나라의 1년 반 예산) 차관
 당시 세계 최대 규모의 도크를 만들었음


3. 현대그룹의 감성경영 도입


도입 배경 : ‘군대식 문화’, ‘봉건적 경영방식’이라는 평가


‘스킨십 경영’
직원들과 식사자리를 갖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
칭찬경영 : 임직원 변화 의지를 강화
현대 그룹 현정은 회장의 여성적, 감성적인 리더십


현정은 회장의 ‘눈물 경영’
- 감성 경영의 일환으로 도입
자본논리 < 직설적 감정
불도저식 조직문화에 急 도입(이해의 발판 미비)


1. 구글에서 일하는 10가지 이유


1 사람과 정보를 이어준다.
2 인생은 아름답다.
3 감사가 가장 좋은 동기부여이다.
4 일과 노는 것을 동시에 할 수 있다.
5 우리는 동료들을 사랑한다.
6 혁신은 우리의 혈통이다.
7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이 있다.
8 사람을 세상과 연결시키고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든다.
9 두려움 없는 창의성으로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기회를 가진다.
10 건강에 좋은 공짜 점심을 매일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서구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 문화 활용 프로모션 한국의 명절문화 식품 선물세트를 노린 공략 동원산업과 공동마케팅을 전개하여 매년 명절 선물세트 시장에서 선물세트의 다양화를 시도 커피 혼합선물세트 3종을 출시동서>>네슬레? 왜??맥심은 초이스보다 먼저 상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내 놓았다는 점에서 선점효과의 우위 확보! 오케이케쉬백(포인트)과 제휴를 맺은 맥심의 유인효과를 통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6. 결 론 – 우리의 제안 표준화현지화글로벌 기업의

  • 창의성 강한 조직을위한 학습문화 강화전략
  • 문화’의 성공요건 - Vision (공유비전)‘학습문화’의 성공요건 - Personal Mastery (개인적 학습역량)‘학습문화’의 성공요건 - Sharing (지식의 공유)‘학습문화’의 성공요건 -System (지식경영시스템 구축)‘학습문화’의 성공요건 - Motivation (평가와 보상)지식정보화 사회 (디지털 혁명) 지식 산업사회 (산업혁명) 기술 농경사회 (농업혁명) 토지 제 3의 물결제 2의 물결제 1의 물결제 4의 물결(미래)창조사회감성기업조직의 창조성을 높이는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구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다. ③ 기술일본의 디지털 입력장치 전문업체 ‘와콤’과 제휴해 전자펜을 장착한 태블릿 PC ‘갤럭시 노트’를 출시하였다.3) 마케팅 실행전략(1) 문화 마케팅예술과 문화를 즐기는 아르헨티나 국민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서기 위해 문화 마케팅을 이용하였다. 일반 소비자의 문화 생활을 후원하는 “아트 비전 콘테스트 (Art Vision Contest)”를 진행하여 현지인들의 감성을 사로잡았으며 일반인이 직접 제작한 사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시장 점유율※ STP 분석※ 애플의 마케팅전략 (4Ps)블랙베리 VS 아이폰※ 블랙베리의 부정적 측면※ 애플 아이폰 때문에 블랙베리를 출시?※ 블랙베리 휴대폰이 아닌 PDA폰으로 분류※ 국내출시 블랙베리 VS 삼성 블랙잭- 스마트폰- 아이폰 -※ 아이폰의 전략※ 구글 및 야후와 손잡은 애플 아이폰※ 아이폰이 무서운 이유노키아(NOKIA)※ NOKIA – Connecting People ※ 노키아의 현재상황 ※ 노키아의 3大 위협요인 ※ 노키아의 비즈니스 전략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물질적 풍요보다는 정신적 풍요를 더 중시하게 되었고, 여가의 증가는 놀이적 활동을 크게 활성화시켰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과 때를 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인하여 지식기반 창조산업인 문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그 중에서도 디지털 경제를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