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KT의 사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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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교육훈련의 개념과 목적
기업 선정 동기


Ⅱ.본론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KT의 사원교육과 경력개발
4. 교육평가


Ⅲ.결론
1. KT의 사원교육의 문제점
2. KT가 사원교육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KT는 1981년 12월 10일 체신부(현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

아시아 최초의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구축

KT는 2002년 민영기업으로 다시 태어나 초고속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집중

-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


강점
-KT와 KTF의 합병
-초고속인터넷 시장을 주도
-많은 계열사 보유 / 여러 기업과의 제휴

약점
-민영기업에도 불구, 공기업문화 존재
-유선시장 침체로 인한 매출 하강의 연속


기회
-본격적인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도래
-IP TV시장의 활성화


위협
-국내시장의 포화상태
-이동통신시장에서 SK의 독점적인 시장점유율


➀전 사원 공통교육

➁신입사원 입문교육

➂직무역량 향상교육

➃자율학습 프로그램

➄핵심인재 육성

➅리더십 향상교육


-KT인재개발원이란, KT 및 KT그룹에서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대전 한밭 고을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KT그룹의 연수원

-KT에서 사원 교육과 경력 개발을 맡고 있는 중요한 교육 중심지


<구분>
●사이버교육: KT는 폭넓은 사이버교육 ‘e러닝’을 지원한다. 이러닝의 많은 교육과목 중에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으며, 회사가 요구하는 사이버 교육 시간과 수료기준을 채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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