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O 스파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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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현황 및 문제점 분석
본론
대안제시
가족마케팅
코어 프로덕트 확보
바이럴 마케팅
비용산출
결론
본문내용
SKT 의 온가족 할인제도

시장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가족 통신비를 아끼는 가장 좋은 수단은 가족전체가 할인을 받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가족 할인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SKT의 온가족 할인 누적 가입자수가 2008년 12월의 256만 명에서 약 2개월 만에 46만 명이 증가하였다. 이는 순증가입자수가 월 27만 명에 해당한다.


대표 상품(Core Product) 개발

SPAO 만의 독자적인 대표 상품의 부재
브랜드 Positioning과 Promotion의 확립이 어려움.
(ex. 콜라 = 코카콜라, 히트텍 = 유니클로, 캔버스화 = 컨버스)

SPAO = ?

타사와 차별화된 상품 필요 & 중요성
사례 : 유니클로 core product – 히트텍, 브라탑
+ ‘후리스 자켓’ (상품이 만든 새로운 시장)


(금융감독원 기업정보공시, 2009 당기, 재무제표)

광고선전비 비용 산출
매출액 대비 1.65 % 를 광고선전비로 사용
2009년 광고선전비 16,401,531,412
2009년 총매출액 990,190,435,448

2010년 이랜드의 광고선전비 예상액
2010년 예상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10% 신장 = 1조 892억
2010년 광고선전비 예산한도 = 예상 매출액 * 1.65 %
= 17,971,800,000 (약 180 억)

2010년 SPAO의 마케팅 비용 한도 추정액
㈜ 이랜드 월드에서의 SPAO 매출액: 2009년 5% 2010년 10%
그룹내 광고선전비 180 억 중 7% 를 마케팅 비용으로 추정
= 12억 6천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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