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Walkman(소니 워크맨) MP3플레이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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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Status
Introduction of Walkman
Introduction of NWZ-X1050
Competitor Analysis
Customer Analysis
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 1
Promotion 1- Red Hot Earphone
Promotion 2 – Walkman-X Bus
Promotion 3 – 고객관리수단으로서의 Sound Club 구축
Long Term Marketing Mix Plan
Appendix
본문내용
Competitive Advantage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Sony의 경쟁우위 및 차별화된 강점을 도출한 결과 사운드가 경쟁우위
요소로 파악됨


Walkman NWZ-X1050 평가결과


Evaluation Index

가격
- Player들이 비교적 쉽사리 갖는, 가격 경쟁력에서 뒤쳐지지 않는가?
비슷한 성능의 경쟁자들에 비해 성능 대비 가격비가 우수한가?

부가기능
-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기능들은 갖추고 있는가?

디자인
- 소비자들이 원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에 부합하는가?

브랜드 이미지
신뢰도, 서비스, A/S를 비롯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사운드
- 소비자에게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가? 경쟁자 대비 우수한가?


“제품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는 주로 온라인 커뮤니티나 같은 관심사(음질)를 가진 지인들을 통해 얻는다. 하지만 제품 구매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직접 청음을 해본 뒤, 결정한다.”

“음질을 중요시 여기지만, 청음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는 않아 주로 인터넷의 사이트나 블로그의 제품 리뷰를 통하여 제품 정보를 얻는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C사의 제품은 음악을 하는 친구에게 추천을 받았다. 원래 CD Player를 통해 음악을 들으나 휴대성 때문에 음질이 좋은 MP3P와 헤드폰을 따로 구매하여 CD를 리핑하여 음악을 듣는다.”


When: A군 소비자가 MP3P를 구매하려는 시기

Who: 음향기기 전문가 혹은 음악관련 종사자

Where: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

What: 제품 정보

How: 제품 리뷰, 제품 추천 제공

Why: A군 소비자에게 NWZ-X1050를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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