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광고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기획안이란?

(1)
광고의 목적

(2)
소구지역 및 소구대상

(3)
세일링 포인트의 결정

(4)
광고 캠페인 아이디어 창조

(5)
광고매체의 선택

(6)
광고예산 산정, 배분 및 출고 계획



2. 건국대학교 광고기획안

(1)
광고의 목적

(2)
소구지역 및 소구대상

(3)
세일링 포인트의 결정

(4)
광고 캠페인 아이디어 창조

(5)
광고매체의 선택

(6)
광고예산 산정, 배분 및 출고 계획




본문내용
(3) 광고의 기능/목적: 광고의 궁극적 목적은 판매량의 유지 내지 증대
1) 신제품의 도입(을 용이하게 함)
2) 시장을 확대(시킨다)
3) 판로를 확대(시킨다)
4) 판매원의 활동 조성(/용이하게 한다)
5) 상품 제시의 용이
(3-1) 광고의 효과와 기능: 장기적 이미지 수립, 즉각적 판매를 유도, 간단하게 말해 판매 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함.
(3-2) 광고의 기능에 대한 세부 참고 사항
1) 광고의 정기능(순기능)
A) 마케팅 기능(판매를 촉진시킨다, 이미지의 차별화, 마케팅 활동에서 시너지효과
의 창출, 기업이미지의 쇄신향상, 상품품질의 신뢰성 제고 등)
B) 경제적 기능(광고된 상품은 소비자에게 소비 촉진시켜 제품 생산을 극대화, 상품
시장을 확대하고 기업주 간의 올바른 경쟁을 유도, 기업 간의 경쟁을 자극시켜 더욱
더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만들도록 함)
C) 사회적 기능(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상품 선택의 폭을 확대, 상품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려주고 소비에 대한 가치관과 올바른 소비습관을 형성, 더욱 새로운 생활
방식을 소개, 사람들에게 소비자 교육을 증진, 다양한 광고 제작을 통해 심미안을
길러줌)
D) 소비 문화적 기능(소비자는 광고를 보고 상품의 구입여부를 결정, 광고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줌, 광고 자체를 즐길 수 있게 끔 한다.)
E) 정보제공 기능(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상품에 대한 기억을 증진, 신제품의 출현을
알려준다, 제품에 있어서의 사용법 가격 등을 비교하여 현명한 상품선택을 도와줌)
2) 광고의 역기능
A) 물질주의 조장기능(소비심리 자극 및 향락 풍조와 낭비를 조장, 물질만능주의 조 장, 잘못된 소비습관 형성, 충동구매 조장)
B) 경제적 역기능(상품의 가격상승 요인, 과당 광고 경쟁으로 사회적 재원의 낭비,
광고 할 수 있는 기업의 독점과 시장지배를 강화, 상품의 품질 경쟁이 아닌 이미지
경쟁으로 유발 될 수 있다)
(4) 광고가 상대적으로 효과가 큰 경우
1) 구매자의 인지도가 낮을 때
2) 경기 호전으로 총 산업 판매량이 증가할 때
3) 구매자가 보통으로는 알 수 없는 특성을 제품이 가지고 있을 때
4) 제품 차별화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클 때
5) 특정 상표품을 사용하는 선택적 수요보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게끔 하는 본원적
수요를 자극하고자 할 때
(5) 광고 시스템의 구성 요소/광고의 4각 관계(advertising quadrangl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획과정][기획과정 개념][웹기획][비즈니스모델][구조조정][전시회]기획과정의 개념, 기획과정과 웹기획, 기획과정과 비즈니스모델, 기획과정과 구조조정, 기획과정과 전시회 분석(기획과정, 웹기획,비즈니스모델)
  • 참고문헌김유미(2008), 전시기획과 현대미술 담론의 상관성 연구, 홍익대학교김수환(2009),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연구, 연세대학교최정욱(2010), 웹을 위한 효율적인 위젯 디자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최낙범 외 1명(1996), 조직간 정책조정의 기획구조, 경남대학교황조연 외 1명(2001), 기획과정에서의 참여의 문제, 한성대학교한영석(1993), 기획과정에 관한 고찰기획집행력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사회정책연구소

  • 일감호 지하주차장 건설 기획안
  • 건국가족에게는 무료로 주차시설을 제공함조직/인사계획*학교내 주차관리팀의 영역 확장과 일감호 관광산업부와 협조하에 조직, 인사계획 가능.주차장 건설 전략* 대규모의 건설 사업을 진행할수 있는 현대건설에 하청.경쟁력 강화 전략* 기존의 단과대학별 주차장을 다른 시설로 전화하고, 일감호 지하 주차장으로 통합하는 방법 추진* 광고를 통해 주차장의 통합으로 생기는 이점과 지하 1층 상가에 대한 학생들의 인지도를 높임.II. 조직 및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 대학 2학년 때부터 3년간 동아리에서 단체 학습, 1년간 개인 학습 주요특징 : 언어능력풍부, 기획 마인드 겸비 용도 : (타제품 교체시 또는 보완시) 광고 카피 제조용 유사용도 : 신문방송잡지카탈로그멀티미디어 제조용 주요유저 광고카피 문구 때문에 고민하시는 광고회사 평생 종처럼 일해 줄 사원 구하는 광고회사 유저반응 : 프로싹수 엿보임 판매수량 : 1개 공장도가격 : 1억원 희망소매가격 : 연 1천5백만원(가격 절충 가능

  • [학사][대중문화]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
  •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우재영(1998) 한국영화와 미국직배영화의 홍보현황과 전략 및 효과에 관한 비교연 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광수(2000) 영화선택 및 평가에 관한 연구 : 광고, 비평, 그리고 기대개념을 중심 으로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학술논문 유병옥(1998) 한국영화산업 마케팅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신현훈(1994)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부영(2000) 세계화에 대한 대응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석사논문, 2000조준형, 「한국영화산업 및 정책에 대한 연구: 세계화에 대한 대응과정을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전문대학원 석사논문, 2001조재홍, 「한국의 영화산업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1986조항제, 「방송영화쿼터의 의미와 방향, 2000년 방송편성 쿼터정책연구」,방송위원회, 2000주병준, 「한국영화산업의 수직적 거래와 효율성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석사논문, 1998최영섭외,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