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Kellogg 컵시리얼(CUP CEREAL)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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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Cup Cereal 4P전략1 (제품소개)
Product
Price

Ⅲ. 환경분석
1. 산업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4. 거시환경 분석
5. 자사 분석

Ⅳ. Cup Cereal의 SWOT분석

Ⅴ.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geting
3. Positioning

Ⅵ. Cup Cereal 4P전략2
Promotion
Place

Ⅶ. 결론

♣ 설문지 ♣

본문내용
Ⅱ. Cup Cereal의 4P전략1 (제품 소개)
그렇다면 이제 마케팅의 4P전략을 이용하여 Cup Cereal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Product 본 조가 출시하고자 하는 Cup Cereal은 이미 미국의 켈로그 본사에서 실제로 유통시키고 있는 제품으로, 컵라면이나 요플레의 패키지와 비슷하다. 컵라면 크기의 컵 안에 시리얼이 들어있어 껍질을 벗기고 우유를 부으면 즉석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 시리얼과 차별화된 점은 직사각형의 대용량이 아니어서 휴대하며 먹을 수 있다는 점과, 그 때 그 때 사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이다. 미국에서는 컵 시리얼과 더불어 큰 컵 안에 우유와 시리얼을 같이 넣고, 우유를 개봉하듯이 열어 ‘마시는’ 형태의 제품을 고안한 적이 있었지만, 이는 켈로그 본사의 기대와 달리 철저히 소비자에게 외면 받았다. 본 조는 이러한 미국의 실패 사례를 참고하여, 이를 보완하면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간편함을 추구할 수 있도록 컵 하단에 스푼이 부착된 ‘떠먹을’ 수 있는 컵 시리얼을 고안하 고자 한다.

Price 설문조사에서 가장 적당한 가격을 묻는 질문에 1000원 이하가 가장 적정하다는 의견이 27표였고, 1000원~1500원 이 60표로 가장 많았으며 그 이상도 가능하다는 의견은 13표에 불과했다. 이와 같은 결과를 보고 본 조는 적정 가격을 1200원으로 책정해 보았다. 이는 너무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너무 저렴하면 Cup Cereal의 건강/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미지와 거리감이 생길 수 있고 너무 비싸면 소비자가의 구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Cup Cereal의 원가 구조를 보면 기존 시리얼 생산을 통한 시리얼 과자와 용기 포장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1200원의 가격으로도 기업 입장에서 충분한 이윤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4P전략의 나머지 Promotion 과 Place는 10쪽에서 언급하겠다.)

Ⅲ. 환경 분석

3-1. 산업 분석
Suppliers
Industry Competitors
Potential Entrants
Buyers
Substitutes
(시리얼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기업)
(포스트, 테스코)
(켈로그에 원재료를
공급하는 곡물업체)
(시리얼 소비자, 아침사양족)
(식품, 수입, 방판에 관련한 규제)
(생식, 선식, 미숫가루, 빵 등)
Regulation By G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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