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이마트몰(E-Mart몰) 이비지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Ⅰ. 선정동기
Ⅱ. E-Mart의 E란?



본 론

   I. E-business
   II. E-Mart몰의 경쟁사
   Ⅲ. E-Mart몰의 현황
Ⅳ. E-Mart설문조사 결과
Ⅴ. E-Mart몰의 문제점



결 론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본론

I. E-business

1. 오프라인 매장 시장

1993년 국내최초 대형마트 이마트는 주말 쇼핑 패러다임을 바꾸면서 2002년 백화점을 제치고 유통업태별 매출액 1위로 올라서고, 규모의 경제를 내새운 저가정책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하지만 점포수의 급증으로 적정 점포수를 넘어서 포화상태에 있어 오프라인 시장 확장이 정체되고 유통환경과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 급변하여 온라인 쇼핑 등의 무점포매장이 급격히 성장하게 되었다. 이로인해 온라인 유통채널과 대체적으로 판매 품목이 겹치는 대형할인점의 성장이 정체되고 하락하게 된 것이다.



위 그래프는 현재 국내 대형할인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마트의 년 매출 신장율이다. 2005년 매출 신장률 14.1%, 2006년 17.3%, 2007년 10.5%를 기록했던 이마트의 지난해 매출 신장률은 4.8%로 내려앉았다. 올해 전망치는 지난해보다 낮은 4.5%다. 2000년대 들어 기록한 연간 매출 신장률과 비교해도 가장 낮다. 이렇듯 이마트의 년 매출신장율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다.

2002년부터 유통업태별 매출액 부동의 1위인 대형할인점의 올해 실적은 상당히 저조했다. 신세계 이마트의 지난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1%, 홈플러스는 0.9%, 롯데마트는 -2%를 기록했고, . 불황의 골이 깊었던 지난 3월엔 홈플러스가 신호탄을 쏘아올리면서 박리다매를 목표로 '제살 깎기' 수준의 파격 할인전을 벌였다.
참고문헌

· 이마트몰 http://www.emartmall.com/
· 설문지 (이마트앞&전북대앞) 표본집단 100명
· 이마트 전단지
· 옥션 http://www.auction.co.kr/
· G 마켓 http://www.gmarket.co.kr/
· 인터넷 신문기사 활용(참고자료 첨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이마트 E-mart 의 온라인쇼핑몰 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New Strategy 제안
  • 몰 구매 경험16그림 8- 연령별 쇼핑몰 접속 경로17그림 9- 연령별 인터넷 쇼핑몰 이용않는 이유17그림 10- 연령별 신선식품 구입 빈도18그림 11-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시 지출 금액18그림 12-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 장소19그림 13-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 시간19그림 14-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 장소20그림 15- 삼성몰 평가30그림 17-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33그림 16- 이마트 몰 정책에 대한 소비자 태도33E-martSummaryE-mart has become the most powerful r

  • E-MART의 SCM 유통혁신
  • 이마트를 실현시킬 것이다. 전문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여 보다 나은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글로벌 컴퍼니 중국, 베트남, 동남아시아 등 세계로 뻗어 나가는 매장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는 글로벌 이마트를 실현할 것이다. 또한 글로벌 소싱의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2. E-MART 연혁■ SCM1. SCM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 홈플러스 서비스 전략
  • 해주는 시스템으로 직장 혹은 학교 등으로 직접 홈플러스를 찾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고객들에게 어필한다면 홈플러스가 가장 약점으로 꼽고 있는 적은 매장 수를 극복할 수 있는 최대 강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매장 수가 적다는 약점이 있지만 이미 매장 당 매출은 E-MART를 넘어서 업계 1위이기 때문에 인터넷 몰을 활성화 시킨다면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가 발효될 것이다. 8VSVSVSVS

  • [경영학]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보고서
  • E-MART 창동점 개점1993.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1995.07 (주)신세계푸드시스템 창립1996.01 ㈜신세계인터내셔날 창립1996.12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신세계이마트 물류센터 오픈1997.02 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점중국 E-MART 1호점 상하이 취양점.04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분리 선언 .05 ㈜신세계아이앤씨 창립, 신세계건설㈜ 창립.07 신세계몰(mall.shinsegae.com) 오픈.09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창립1998.02 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이마트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4. 윤리경영과 관련한 향후 방향- 신세계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과제 - 공익마케팅 컨셉 도출 5. 구체적 실행방안- What, Who, How - 기대효과 신세계 E-Mart 소개 신세계 소개 (1)사업 현황백화점부문 전국 7개점 대형할인점 부문 국내 75개 점포, 중국 3개점인터넷 쇼핑몰 부문 신세계몰, 이마트인터넷쇼핑몰신세계는 현재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 관련 사업군과 유통 지업 사업군으로 크게 나누어 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