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대상기업 선정이유

Ⅱ 본 론
1. 기업소개
2. P&G의 인재상
3. HR CAREER
4. P&G 만의 독특한 인사제도
(1) 채용, 교육 훈련 부문
- 경력사원을 뽑지 않는 회사
- 인재 사관학교라고 불리는 P&G ( 교육과 능력 개발제도 )
- 내부 승진제도 ( 내부 인력 공모제 : Open job posting )
(2) 직무 관리 부문
- 혁신적인 사무공간 (Energizing Workplace)
- 비즈니스 캐주얼 복장 (Everyday Business Appropriate Attire)
- 자율 출퇴근제 (Flexible Working Time)
- 영업사원 재택 근무제 (Mobile Office)
(3) 보수, 복지 후생 부문
- 경쟁력 있는 급여 및 복지 후생 제도
5. IMF이후 인적자원 관리방식의 변화
6.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1) 아웃플레이스먼트(전직지원서비스) (2) 전직지원서비스의 효과 (3) 전직지원장려금


Ⅲ 결 론
본문내용
Ⅱ 본 론
1. 기업소개
한국P&G는 전통적인 국내기업이었던 쌍용그룹의 쌍용제지가 IMF외환위기를 맞으며 다국적 기업인 한국P&G에 매각, 인수되면서 새로운 기업으로 탄생하였고, 외환위기를 전후로 인적 자원관리방식에 있어 큰 변화들을 시도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쌍용제지가 글로벌P&G그룹에 들어가면서 미국의 인적 자원관리전략을 수용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쌍용제지는 1967년 김성곤씨가 삼화제지㈜로 설립하였으며 1976년 쌍용제지㈜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79년 미국 스카티와 합작으로 쌍용스카티제지㈜를 설림하고 1982년 쌍용스카티제지㈜를 합병하였다. 1991년 12월 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를 하고 1997년 미국 프록터 앤드 갬블(The Procter & Gamble : P&G)이 인수하면서 1998년 쌍용그룹에서 분리되었다 1999년 6월 주식상장을 폐지하였다.
글로벌P&G(Procter & Gamble)는 1837년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창업한 후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10만 여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다국적 기업 형태의 생활용품 업체이다. 한해 매출액은 약 400억 달러에 이를 정도로 대규모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1989년 ㈜서통과 합작법인을 설립, 1992년 한국P&G로 사명을 변경한 후, 1997년 말 쌍용제지를 인수하여 현재 유아용품, 모발용품, 여성위생용품과 종이제품 등 6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간 갈등관리] 갈등관리기법
  • 자원의 증대, 회피, 타협, 상사의 명령, 공동의 적 설정, 인적 변수의 변경, 조직구조의 변경 등을 갈등 관리기법으로 설명하였다.월튼과 메커시 (R. E. Walton & R. B. McKersie)는 갈등의 해결을 의사결정과 관련시켜 다양한 협상과 교환의 과정들로 나누어서 논하였다. 이것은 조직 갈등 상황 속에서 어떻게 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 하는 가에 대한 일종의 전략적인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사이몬과 마치(H. A. 고mon & J. G. March)는 갈등해결방법을 문제해결, 설득,

  • [마케팅] 세스코 기업사례분석
  • 관리비용 (2) 가격의 옵션 1.1. 3. Promotion(1) 광고 (2) PR (3) Promotion 1) 세스코 존 홍보, 직접 이벤트, 100%환불제2) 심벌 마크4. Place1) 온라인을 통한 판매와 직영 사업소를 통한 서비스 제공2) 전국 36여개의 직영 사업소 운영3)온라인 상담/예약5. Process(1) 서비스 청사진(2) 대기시간 관리6. Physical Evidence(1) 해충방역 장비, 약품1) 연구소(2) 유니폼7. People(1) 인적 자원의 표준화(2) “유머 경영”의 적용V. 재무 분석1. 신용정보(1) NICE-AI 신용도(2) 신

  •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관리 측면에서도 우수한 삼성과는 판이한 모습이며 비교적 열위에 있는 부문은 선제적 혁신과 시장개척인데 이를 위해 삼성은 수평적 조직문화로의 재편과 동시에 인재경영 중심의 창의성을 도모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제창하고 있다.IT시장의 성장과 함께 기업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며, 시장을 미리 선점하고 있는 애플의 우세가 여겨지는 가운데 추격하고 있는 국내기업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제품에 반영시키는지,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자원 확보와 제휴협력 방법1. 타인자본 사용 여부(1) 융자범위(2) 운전자금(3) 융자조건2. 전문적 인적 역량의 확보 3. 인터넷, 소셜 네트워크 제휴 – 홍보 전략⓵ 블로그⓶ 카페/클럽⓷ SNS 이용⓸ 리뷰 전용 사이트 이용4. 오프라인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방안(실제 반찬가게와의 협력)Ⅳ. 웹사이트 구축과 기술 활용1. 웹사이트 구축의 계획과 설계⓵ 웹 사이트의 목적/목표⓶ 타겟 설정⓷ 정보설계과정⓸ 웹 디자인2. 웹사이트의 구현⓵ 콘

  • DHL 마케팅전략 사례
  • 관리 서비스를 통해 보다 이전보다 나은 이익을 창출한다. 위 두 가지 그림은 서로 다른 마케팅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첫 번째 그림은 일반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Target Customer들에게 제품설명과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판매촉진을 일으키는 방식이고 두 번째 그림은 씨뿌리기 전략으로 S2를 통한 기업과 DHL에 대한 오피니언 리더들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3. 3번째 대안 Mileage Service: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보이지 않는 손을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