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신한카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국내 카드 시장의 동향
2. 신한카드 선정이유
Ⅱ. 본론
1. 신한카드 소개
2. 신한카드의 연혁
3. 신한카드 SWOT 분석
4. 신한카드의 CS전략
-다른카드사와 차별화된 CS전략
ⅰ. 신한카드의 CS 비전과 CS리더
ⅱ. 고객 최우선 경영
ⅲ. 소프트 경영과 고객 서비스
ⅳ. 고객만족팀 구성 - 고객의 눈으로 보는 부서
ⅴ. 외부고객 만족 전략(CS 전략)
ⅵ 내부고객 만족 전략
ⅶ 서비스패러독스사례
Ⅲ. 결론
5.신한카드 혜택서비스
⑴ 안심서비스
⑵ 모바일서비스
⑶ 해외우대서비스
6.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ⅰ. 4P - Price 관련
ⅱ. 4p - Promotion 관련
7.바람직한 향후 서비스 전략 개선 방향
8.미래의 서비스 전략
ⅰ.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
ⅱ. 고객을 위한 안전한 서비스
ⅳ.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본문내용
-
3. 신한카드 SWOT 분석
Strength(강점)
- 유일한 은행계 전업카드사
신한카드는 현재 유일한 은행계 전업카드사다. 외환카드와 우리카드, KB카드 등은 자회사 형태가 아닌 은행의 한 사업부 형태로 돼 있다. 반면 신한카드는 신한금융지주의 자회사로 자리 잡았다. 그래서 은행계 카드사가 가지는 금융서비스의 이점을 살리면서도 모회사인 신한금융지주의 후원을 든든히 받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 LG카드와의 합병으로 인한 강점
신한카드는 LG카드와 합병을 한 현재 시장점유율 23.2% 실질 이용 고객 1387만명, 실질 가맹점 233만개를 가지고 있으며 수익성도 우수하다. 2009년 상반기 신한카드의 당기 순이익은 3671억원. 이는 신한은행의 당기순이익 2757억원보다도 많다. 신한금융지주 총 자산의 5%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신한금융지주 전체 순익의 43%를 낸 것이다. 신용등급 1~3등급의 신규 우량회원 비중은 2008년 9월에 30.3%에서 올해 6월에는 38.3%로 8%포인트 상승했다.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신한카드는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상품개발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지주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한데 모은 F1카드, 소액기부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아름다운 카드 등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카드상품이 있다. Lady카드, 하이포인트-나노 카드, 2030카드, 4050카드, 신한러브카드, 아침愛카드 등 많은 제품이 있다.
Weakness(약점)
- 내부 조직의 문제
신한카드-조흥은행의 합병 시 ‘선통합 후합병’을 통해 지난 2년간 나름대로 감성통합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조흥은행 노조가 양행 직원 나이 차에 맞춰 직급 조정을 강하게 요구하는 등 조직 안정과 화학적 융화 문제는 아직까지 신한카드의 약점으로 자리 잡고 있다.
- LG카드와의 합병으로 인한 약점
신한카드-조흥은행의 통합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또 한번의 LG카드 인수로 인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LG카드와 고객의 중복 문제, 장기적인 인원재배치 부담, LG카드 인수 후의 브랜드사용 등으로 비용이 많이 발생할 것이며, 기업 내부적으로도 신한과 LG간의 기업문화충돌 등으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될 것이다. 이는 신한카드의 약점이 될 것
- 참고문헌
-
정동일, 2005,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김영사
리영숙, 1995, “금융시장 개방에 따른 은행업의 신경영 전략”,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장태영, 2005, “우리나라 은행산업의 역사와 일반은행의 발전과정”, 경상대 대학원
GalForce 활동 매뉴얼, 2005, 신한은행 고객만족센터 발간
미쓰비시도쿄 파이낸셜 그룹(재인용), Shinhan Monthly Review, 2005, 7월호
머니투데이금융부, 금융강국코리아, 굿인포메이션, 2005년
정동일, 신한카드방식, 김영사, 2005년
전선애,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한국경상학회, 2009년 3월
김상헌,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청년정신, 2007년
김경원, 최희갑, 디지털 금융 대혁명, 삼성경제연구소, 2008년 3월
장세진,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10년
한국은행,「국내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 현황」, 보도자료 각호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 2003, 이데일리 신문사
신한은행 홈페이지 (http://www.shinha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비즈니스 매거진 (http://www.businessmagazine.co.kr/)
조인스닷컴 (http://www.Joins.com)
한국금융 (www.fntime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