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 Tail Business 롱테일 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ong Tail Business
-경제학적 측면의 Long Tail
-인터넷 시대의 반란 '롱테일 법칙'
-롱테일의 시작
-롱테일의 의미
-롱테일 비즈니스 분류
-롱테일 전략으로 나아가기 위한 9가지 법칙
-롱테일 비즈니스 예
- 본문내용
-
비치되지도 않는 책들까지 모두 소개할 수 있는 등 전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이에 따라 전시비용이나 물류비용이 매우 저렴해져서 유통구조가 혁신되었으며, 소비자들은 검색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상품 정보를 찾을 뿐 아니라 다른 소비자들과 소통하여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선택의 폭이 크게 확대되었다. 이러한 조건들이 결합되어 종전에는 비용대비 저효율로 소비자의 눈에 띌 기회조차 갖지 못하였던, 외면당하던 제품들이 전체적으로는 인기상품을 압도하는 결과를 낳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르게 되었다.
인터넷 시대의 반란 '롱테일 법칙'
긴 꼬리를 잡아라! 마치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했던 '꼬리잡기' 게임을 연상시키는 이 말은 최근 온라인 시장의 성공 열쇠로 부각된 롱테일(long tail-긴꼬리) 법칙의 핵심이다.
그동안 비지니스 세계에서는 '매출의 80%는 20%의 VIP고객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파레토의 법칙이 불문율로 통했다. 이 때문에 기업들은 우수 고객이나 핵심 제품에 모든 투자를 집중했다. 하지만 2004년 미국 인터넷 비지니스 잡지 <와이어드>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은 미국 인터넷 서점 아마존의 사례를 분석하면서 그간의 불문율을 깨는 새로운 현상을 발견했다. 아마존은 수익의 50% 이상이 20%의 핵심 고객이 아닌, 나머지 80%의 사소한(?) 고객들에 의해 창출된다는 사실이었다. 이에 따라 '시장의 중심이 머리에 해당하는 VIP고객에서 꼬리에 해당하는 다수의 고객으로 움직여간다'는 롱테일 법칙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롱테일 법칙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바로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으로 온라인 매장이 형성되었기에 가능했다. 온라인 매장은 제품 전시나 판매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이 적고, 재고 부담도 없다. 이 덕분에 기존의 백화점이나 슈퍼마켓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소비자를 만날 기회조차 얻지 못했던 수많은 상품들이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진열되고, 그것을 원하는 소비자와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천덕꾸러기 신세였던 80%의 사소한 제품들이 효자 제품으로 빛을 발하고, VIP마케팅으로 소외됐던 다수의 고객들이 작지만 긴 매출을 올려주고 있는 것이다. 이를 증명하듯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사이트른 긴구글'의 경우 주요 광고 수입원은 <포춘>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과 같은 대기업이 아니라 지역 꽃 배달업체, 웨딩숍과 같은 소규모 자영업자들이 차지하고 있다. 기존 광고 시장에선 거들떠보보보보보던 소상인들이 인터넷에서는 많은 매출을 올려주는 주요한 수입원른 것이다. 국내에서보보옥션, G마켓 등이 긴 꼬리를 노린 틈새 마케팅으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사람만이 희망이다'라는 말이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롱테일 법칙은 단순히 인터넷의 발달이 만들어낸 마케팅 방식의 변화이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이제 비즈니스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사람, 그것도 그동안 마케팅에서 소외받았던 다수의 일반 고객이라는 것이다. 그들이 바로 새로운 비wm니스 세계의 희망인 셈이다.
머리와 꼬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