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W호텔(워커힐 호텔)의 서비스품질과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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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과제선정 배경

Ⅱ. W호텔 소개
✱ W호텔의 경영철학
✱ W호텔의 컨셉
✱W호텔의 서비스 정신
✱ W호텔의 SWOT분석

Ⅲ . W호텔의 WOO BAR
☺ 서비스체험(모니터링)및 평가
1 . 영접
2. 서비스경험
3. 환송
4. 인터뷰

Ⅳ . 다른 호텔의 bar 서비스사례
 
Ⅴ . 결론
✱ w호텔 woobar 의 긍정적인 부분
✱ w호텔 woobar서비스의 문제점

Ⅵ . 기타
* 호텔의 위치와 가는 방법

자료출처

본문내용

W호텔은 국내 최초 6성급 호텔이라고 불릴 만큼 고급스럽고 새로운 컨셉으로 2004년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오픈하였다. 오픈한 이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심 속의 휴식공간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특히나 기존 호텔과는 철저한 차별화로 고정관념을 깨는 시도가 호텔의 건축구조나 운영에서 확연히 드러난다.
W호텔의 잡지광고
W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우드는 럭셔리하고 수준 높은 호텔과 리조트 지향한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하고 있는 W호텔은 디자인과 경영을 스타우드에서 맞고 있으며, 소유주는 SK이다. 현재 호텔의 객실 수는 253개로 184개의 일반객실과 69개의 스위트실로 구성되어 있다.

W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주로 20~30대를 타깃으로 지어졌다는 점이다. 뉴욕의 스튜디오 가이아와 홍콩 RAD의 에론 탄이 인테리어와 건축디자인에 참가하여 지은 W-seoul 호텔만의 독특한 건물 안에는 각기 다른 특색을 뛴 세 곳의 레스토랑이 있다.

특히나 그중에 W호텔 woo bar는 칵테일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에서 제일 긴 바로도 유명한 우바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컨셉으로 20~30대 젊은 층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

W호텔에서는 자유로움을 추구하여 일반호텔에서는 금지하는 염색, 수염, 문신이 stylish하기만 하다면 가능하다. 또한 로비가 따로 없고 호텔에 들어가면 바가 바로 보이는 독특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런 독특한 컨셉과 인테리어로 인해 기존의 조용하고 차분한 보통 호텔의 이미지를 생각하고 호텔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낯설고 어색해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때문에 국외에서는 W호텔이라고 하면 고급, 젊음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만 우리나라는 우리의 정서와 맞지 않는다고 하여 호텔에 있어서 실패사례라 말하는 경우도 있다.
참고문헌
- w호텔 홈페이지
- JW메리어트 홈페이지
- 하얏트호텔 홈페이지
- http://ask.nate.com/qna/view.html?n=4544929(신문기사)
- http://www.cyworld.com/luna_kei/3043356
- 네이버 이미지 검색
- 서울경제신문

● 블로그출처
- http://blog.naver.com/betty719?Redirect=Log&logNo=70044574402
- http://blog.naver.com/blue85888?Redirect=Log&logNo=120088085617
- http://blog.naver.com/heshe2/80058118712
- http://blog.naver.com/pitunia7?Redirect=Log&logNo=150071194168
- http://cafe.naver.com/mrss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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