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신상품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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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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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 이념과 그에 따른 성과
3. 아시아나항공의 재무정보
1) 손익계산서
2) 대차대조표
3) 매출․자산
4.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사
◈ 시장분석
1. 항공산업현황
1) 세계 항공 산업
2) 국내 항공 산업
2. 항공산업의 외부 환경 분석
1) 고령화
2) 주 5일제 실시(주 40시간 근무제)와 국민소득 증가
3) 항공 자유화 협정 및 저가항공사 공세
4) 우리나라 의료산업의 성장
5) 신종플루로 인한 국제 여행자제 움직임
3. 고객가치창출
4. SWOT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 신상품소개
◇ 아시아나는 한방이다
▸ 한중일 스타패스
▸ One Stop Reservation system by AVOD
◇ 아시아나는 건강하다
▸ 비행기 기내 안마의자
▸ Health Care Zone for ASIANA Passengers
1. 목적
2. 방안
1) 한방 침
2) 마사지
3) 물리치료
3. 수익분석
◈ 앞으로 나아갈 방향
◇ 소프트웨어적 측면
◇ 하드웨어적 측면
- 본문내용
-
성과.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아시아항공은 국내외 유소의 전문 기관으로부터 서비스 관련 상을 휩쓸고 있다. 2008년 초 세계적 항공 산업 전문 리서치 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발표한 항공사 등급 순위에서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Five Star airline)로 2년 연속 선정된 데 이너 세계적 여행 전문직 비즈니스트래블러지로부터 3년 연속 '세계 최고 승무원상'몇 '세계 최고 기내 서비스 상'과 '세계 최고 지상서비스 :콜센터 상'을, 미국의 글로벌 트래블러지로부터는 5년 연속'Best Onboard Service & Flight Attendants'상과 '2008년 최고 태평양 횡단 항공사'상을 받았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1월 28일 세계적 권위의 항공전문지인 ATW(Air Transport World)로부터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ATW는 1974년부터 세계 항공사 가운데 가장 뛰어난 성과를 오린 항공사 한 곳 만을 가려 매년 '올해의 항공사'상을 주고 있다. 이 상은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 등으로 정평이 나 있어 '항공업계의 노벨상'으로 불린다. 아시아권에서는 싱가포르 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일본의 JAL, ANA 등 4개 항공사만이 이 상을 받았고 국내 항공사로는 최초이다.
아시아나는 환율 급등, 유류 할증료 상승,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2008년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1조 1698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2005년 8월부터 매분기 항공유 및 달러 소요량의 일정 비율을 선물시장에서 매입하는 헤지를 시행해 유류비의 경우 2008년 8월까지 약 900억 원의 유류비용을 절감했다. 환율의 경우에는 상반기 헤지 관련 이익 685억 원으로 상당 부분의 손실을 상쇄하며 위험관리 분야에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
3. 아시아나항공의 재무정보
1) 손익계산서 (단위: 백만원)
구 분
2004
2005
2006
2007
2008
매출액
3,008,745
3,073,081
3,451,528
3,650,492
4,261,460
(NETT)
2,792,884
2,854,505
3,216,835
3,419,914
4,018,813
노선수입
2,730,019
2,769,786
3,127,556
3,265,098
3,856,836
(NETT)
2,514,159
2,551,209
2,892,863
3,034,520
3,614,190
여객수입
1,693,544
1,741,707
1,989,579
2,138,811
2,526,242
화물수입
820,614
809,502
903,284
895,710
1,087,948
부대수입
278,726
303,295
323,971
385,394
404,624
매출원가
2,336,536
2,495,984
2,776,702
2,928,390
3,698,854
매출원가율
77.7%
81.2%
80.4%
80.2%
86.8%
매출총이익
672,209
577,097
674,826
722,102
562,605
판매관리비
514,358
519,536
547,842
550,489
615,283
판매관리비율
17.1%
16.9%
15.9%
15.1%
14.4%
순 판 관 비
298,498
300,960
313,149
319,911
372,637
판매수수료
215,861
218,576
234,693
230,578
242,646
영업이익
157,851
57,561
126,984
171,613
-52,678
영업이익율
5.2%
1.9%
3.7%
4.7%
-1.2%
영업외수익
342,526
206,872
275,566
169,467
624,166
이자수익
17,615
16,094
13,401
6,343
7,688
영업외비용
220,312
219,367
261,807
226,598
836,106
이자비용
118,695
111,359
128,817
124,982
225,143
법인세비용차감전
순이익
280,065
45,065
140,743
114,482
-264,617
법인세비용
11,989
13,811
10,129
8,227
-37,448
당기순이익
268,076
31,254
130,615
106,256
-227,169
당기순이익율
8.9%
1.0%
3.8%
2.9%
-5.3%
EBITDAR Margin
21.7%
17.7%
19.0%
19.7%
12.3%
Coverage Ratio
1.53
1.35
1.50
1.66
0.97
이자보상배율
1.33
0.52
0.99
1.37
-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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