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경제의 사례 -`Cafe Drama` 카페드라마 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체험영역 분석

(1) 현실도피 체험
(2) 엔터테인먼트 체험
(3) 미적 체험
(4) 교육체험
(5) 체험의 통합과 문제점

2. 구체적 고객 체험 연출

(1) 고객의 오감(五感) 자극
① 시각
② 청각
③ 촉각
④ 후각
⑤ 미각
(2) 추억의 상품 활용


Ⅲ. 결 론

1. 문제점

2. 개선방안

본문내용
Ⅱ. 본론

1. 체험영역 분석

(1) 현실도피 체험

‘카페드라마’는 고객들에게 현실도피 체험을 가장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입구부터 현실의 사람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갑옷 의상의 마네킹과 레드카펫, 작은 전시품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 카페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입을 기회가 거의 없거나, 입을 수 없는 드레스, TV드라마 의상을 입어봄으로서, 현실의 내가 아닌 특별한 공간 속에서의 내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드레스라는 것은 여성들에게는 대부분 동경의 대상이며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 번 쯤 나만의 특별한 드레스를 입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간직하고 싶게 마련이다. 카페드라마는 이러한 여성들의 기대를 만족시키고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웨딩드레스, 칵테일 드레스, 이브닝드레스, 디자이너 Vera Wang 드레스 등 다양한 종류의 드레스를 구비하여 카페를 찾은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드레스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물론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 평범한 여성들은 TV속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나오는, 드레스를 입은 여성들과는 조금 다른, 평범한 키에 평범한 몸매를 지니고 있다. 그런 일반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사이즈 또한 44부터 77까지 준비함으로서, 고객들이 불편함이나 망설임 없이 마음가는대로 색다른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드레스를 입어보는 공간이 우리 일상생활 속의 평범한 집이나 사무실, 음식점이나 ‘스타벅스’ 같은 느낌의 카페라면 어떨까. 드레스를 입어본 고객들은 오히려 평범한 공간과 평범하지 않은 드레스를 입은 자신과 괴리를 느끼고 현실도피 체험에 참여하기보다는 오히려 혼란을 느끼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카페드라마에서는 여러 가지 드레스에 알맞게 여러 가지 테마의 아기자기하고 화려한 공간, 여성스러운 공간을 마련하여 마치 호화롭고 화려한 파티를 즐기는 여성들처럼, 혹은 우리는 잘 알지 못하는 상류층 사회의 사람들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그 뿐이 아니다. 드레스를 입은 후에는 드레스에 알맞게 무료로 헤어를 연출해주고, 원하는 고객들에 한해서는 유료로 전문 아티스트의 Full-Make up도 받을 수 있다. 이는 고객들에게 정말 자신이 특별한 사람이 된 것과 같은 느낌을 선사해줄 뿐 더러, 단순히 옷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아름답게 변신해보고 싶은 꿈을 실현시켜 주는 것이다. 공간 속에 있는 다양한 소품들도 한 몫 한다. ‘가면무도회’에 나올 법한 화려한 가면들, 무대공간의 마이크, 고급스러워 보이는 가방과 파티 속 화려한 머플러는 좀 더 나 자신을 색다르고 평범하지 않은 존재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진 전문가’의 존재 또한 현실도피 체험으로서의 공간에 한 몫 한다. 각각의 테마로 나눠진 공간에는 전문적으로 보이는 사진 장비들이 갖추어져 있으며, 개인이 자유롭게 지인들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음으로서 평소의 나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의 청소년 복지정책
  • 대한 분석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정책결정가의 의지나 정책수혜자의 요구 등을 미리 파악하는 일이 필요하다. 또한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한 정책 과제의 설정은 정책 수립시에 일반적으로 많이 수행되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특히, 외국의 정책 사례에 대한 분석은 앞서 실시된 정책의 경험을 통해서 성공과 실패의 요인을 미리 파악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국가별 정책 환경의 차이로 인하여 신중한 검토 없이 적용하는 경우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경제연구소)첫 번째 단계에서는 드라마나 음악 같은 한국의 대중문화와 한국의 스타에 매료되어 열광한다. 대중문화화 스타에 관련한 DVD상품과 같은 것을 구매하는 단계는 두 번째 단계이다. 이 단계를 넘어서면 전자제품과 생활용품 등 일반적인 한국 상품의 구입이 이루어지며, 다음으로 한국의 문화와 생활양식, 한국인 등 한국 전반에 대해 선호하여 동경하는 단계에 진입한다. 전반적으로 한국 드라마 시청은 한국에 대한 태도, 한국 상품 이용,

  • [경영학] KTF 의 고객만족경영
  • 에 대한 비전 ∙∙∙∙∙∙∙∙∙∙∙∙∙∙∙∙∙∙∙∙∙∙∙∙∙∙∙∙∙∙∙∙∙∙∙∙∙∙∙∙∙∙∙∙∙∙∙∙∙∙∙∙∙∙∙∙∙∙∙∙∙∙∙∙∙∙∙∙∙∙∙∙∙∙∙∙∙∙∙∙∙∙∙∙∙∙∙∙∙∙∙∙∙∙∙∙∙∙∙∙∙∙ 164. KTF 고객만족경영 추진경과4-1. 1단계 (~2001): 채널중심 CS 추진기 (1) 채널중심 CS 혁신 ∙∙∙∙∙∙∙∙∙∙∙∙∙∙∙∙∙∙∙∙∙∙∙∙∙∙∙∙∙∙∙∙∙∙∙∙∙∙∙∙∙∙∙∙∙∙∙∙∙∙∙∙

  • [청년심리학] 행복한 청소년을 위하여
  • 에 어느 정도 행복감을 느끼고 계십니까? 1 - 2 - 3 4 - 5(매우 불행) (약간 불행) (보통이다) (약간 행복) (매우 행복)4. 3번의 응답처럼 느끼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5. 행복을 위해서는 다음 요소 중에서 어느 요소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복수 응답 가능, 최대 2개 1) 경제적 안정 2) 자신에 대한 만족 3) 안전 4) 높은 학업성취 5) 사회적 관계 6) 정서적/정신적 안녕 7) 기타 ( )6. 현재 다니고 계

  • [국제기업] 월마트의 국제경영 전략조사 및 사례분석
  • 체험을 제공.- 슈퍼센터는 월마트 디스카운트 스토어에 있는 전통적인 36개의 일반 상품부로 특징을 이룸. 그외에 식품부는 신선한 농산물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조제식품, 냉동식품, 육류와 유제품을 제공.1.4 SWOT분석Strength저가격정책혁신적인 상품 공급 시스템을 구축첨단 물류 시스템 보유오랜 경험상의 노하우(비용절감과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 형성)Weakness저가 정책으로 인한 소비자가 느끼는 품질에 대한 불안감아시아 진출 부진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