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정보 회사 `듀오`의 시스템 분석 및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로젝트 대상 시스템의 선정 및 타당성 조사
1. 프로젝트 대상 선정
2. D사의 SWOT 분석
3. 프로젝트 대상 선정 타당성 조사
Ⅱ. 기존 시스템 분석
1. 배경도
2. DFD - Level 0
3. DFD - Level 1(신청서 작성)
4. DFD - Level 1(등급 지정)
5. DFD - Level 2(기업 내부 기존 점수 환산))
6. DD(Data Dictionary)

Ⅲ. 새로운 시스템 요구사항 분석


Ⅳ. 요구사항에 부합되는 새로운 시스템 설계

1. DFD - Level 1(신청서 작성)
2. DFD - Level 1(제휴 웨딩 서비스 제공)
3. DFD - Level 2(기업 내부 기존 점수 환산)
4. 변경된 시스템에 따른 ERD 구조도
5. Structure Chart
6. 변경된 화면 설계
7. 고객모듈명세서

Ⅴ. 결론 도출

본문내용
▽ 전략기획팀
듀오에서 제휴를 통한 대외협력업무를 맡고 있다. 90년대 중반 이후 신세대들이 적극적으로 배우자를 찾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결혼정보회사의 수요 또한 날로 늘어나는 추세다. 전략기획팀에서는 듀오의 모든 신규사업과 대외협력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여 고객에게 좀 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아이템개발에 주력한다. 또한 삼성생명․현대자동차․국민패스카드 등 국내 유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를 꾀하고 있으며, 각 부서간 업무 조정 역할등을 한다.

▽ 이벤트팀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정예요원들로 구성된 듀오 이벤트팀은 끊임없는 기획회의와 아이디어회의를 재미있는 미팅을 기획한다. 문화미팅, 레포츠미팅, 병영체험미팅, 자원봉사미팅 등 다양한 테마의 미팅이벤트를 들기 위해 노력한다.

▽ 경영지원팀
서울본사와 전국 10개 지사(종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창원, 울산, 인천, 수원, 전주)를 운영한다. 경영지원팀에서는 듀오의 전문화된 각 팀들이 불편함 없이 최상의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신입사원 채용을 담당한다.

2. D사의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2010.3.20 현 가장 많은 회원수 보유
-가장 많은 표폰 분석 용이

결혼정보업체중의 브랜드 파워 1등
-믿고 안심할수 있는 고급스러움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문화된 커플 매니저 양성
-경력이 많은 주부사원, 교육과정의 전문화를 통해 타 결혼업체에 비해 소개 주선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편임

결혼정보업체 중 가장 비싼 연회비
-경제적인 부담이 높음. 또한 사용자들로 하여금 결혼정보업체 중 가장 높은 연회비
-상위계층만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함. 다양한 신규 이용자의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음
사후관리 떨어짐
- 높은 비용의 연회비에도 불구하고, 결혼 후 사후관리 미비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국내시장의 성장
- 국내에서의 결혼에 대한 인식이 더욱 신중해지고, 결혼후 경제적인 관점등의 결혼관에 대한 생각들이 상당히 높아짐
해외시장의 성장
- 외국에서의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인식 변화와 어머어마한 인구를 가진 중국 시장의 형성
타 결혼정보업체의 성장
-타 결혼정보업체에서 기존에 비해 저렴하고, 만족도 높은 만남주선 서비스를 하기 시작함. 타 결혼정보업체와의 차별성이 떨어지기 시작함


3. 프로젝트 대상 선정 타당성 조사
1) 경제적 타당성 (Economic feasibility)
- 사실 D사는 가장 가격이 비싼 연회비로도 상당히 유명하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의 전략으로 분석 할 수 있고 또한 95년도에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한 커플 매칭 프로그램인 DMS, 즉, Duo Matching System이라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의 풍부한 인적 data base 를 기반으로 개인이 미팅이나 결혼 시 고려하는 요소와 최적으로 부합하는 이성을 찾아주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Keywords: 듀오의 운영관련 시스템(On-Line system, Value chain), 마케팅 전략(STP, 4P’s), DMS (Duo Maching System) 1. 회사소개1.1. 회사 개요 -상호- 듀오 정보주식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의 정의 13(7) CRM 구축의 단계 14(8) CRM의 중요성 152-2. 기업활용 사례 16(1) 듀오의 가치사슬 161) Inbound Logistics 172) Operations 173) Outbound Logistics 174) Marketing 175) Customer Service 17(2) 듀오의 수익모델 18(3) DMS란? 19(4) DMS 과정 192-3. 경쟁업체 비교(DAKS) 22(1) 회사개요 22(2) 인터넷 서비스 구성 24(3) 회원현황 24(4) 닥스클럽의 CRM(MAGICS)과 회원간의 메신져 기능 24(5) 특징 243. 기업분석(SWOT 분석) 263-1. 시장동향(관련 산업 및 경제동향) 26(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 [경영학] 결혼 정보 회사(주)듀오 분석
  • 결혼 정보 회사 (주)듀오 분석목 차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 - 기업의 형태와 해당 기업의 목적2. 일반현황 분석 - 연혁, 재무 정보3. 조직 구조 분석4. 환경 분석 - SWOT분석 및 내/외부 환경5. 전략적 이슈 도출 - 마케팅 전략(STP - 4P)6. 경영자 분석7. 참고 문헌* 부록 * 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경영학원론 발표 2조에서 연구 과제로 선정한 기업은 결혼정보업체 ‘듀오’이다. 잘 알려져있고 안정된 위치에 올라와 있는 기업의

  • [서비스시스템] Front office 와 Back office를 중심으로 살펴본 결혼 정보 서비스 산업의 고객관리 전략 개선 방안
  • 시스템미팅 이벤트 & 파티 의견일치 & 만남교제 결혼 잠재 고객IE 371 – Service System EngineeringFront office 와 Back office를 중심으로 살펴본결혼 정보 서비스 산업의 고객관리 전략 개선 방안Introduction결혼 정보 서비스 산업이란?선정 동기Define ProblemsService QualityMeasuring Service QualityGap Analysis서비스 결정 요소 분석Service RecoveryAnalysis and DeviseCRMFront OfficeBack OfficeConclusionReferenceAppendix선정 배경 및 동기1. 결혼정보서비스산업이란? 공정거래위

  • [데이터베이스관리] 결혼 정보 회사(천생연분)의 매칭 DB시스템 구현하기
  • 결혼정보회사 업체들이 수많은 인물데이터와 그에 따른 프로필을 관리하는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과 단순 인물데이터 수집에서 그치지 않고 수집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관계형 DB를 통하면 매칭서비스를 제공할시 각 회원의 저장된 데이터끼리 연계가 되기 때문에 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데이타베이스관리는 사업전반적인 측면(마케팅, 인적 및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