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식품학] Alkoxyglycerol(알콕시글리세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정의

-기능성

-결론
본문내용
알콕시글리세롤의 유래

알콕시글리세롤의 발견부터 발전되는 과정
1762 심해상어 간유에서 발견
1922 알콕시글리세롤의 구조 확인
1930 알콕시글리세롤의 화학합성 성공
1952 백혈병 어린이에게 투여 유효확인

상어 간유에서 알콕시글리세롤의 정제까지의 과정

상어간유 > 스쿠알렌, 검화물제거 > 세척 > 탈취 > 가열 > 여과

T-cell의 활성화
항원과 반응하여
중화시킴
대식세포의
식균작용을 도움
종양세포의 세포막 구조적 특징
Protein kinase C의 저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건강기능식품(웰빙)의 브랜드개발 및 마케팅
  • 기능성식품에 대한 정보 수집 - 비타민 전문점 등장 ( 비타민 House 등 )- 카테킨, 폴리페놀등 차의 유효성분에 대한 연구 및 관련제품 증가 - 짧은 Product life cycle - 유행성이 강함Ⅳ. 건강기능식품시장의 소비자 NEEDS에 따른 업계 대응 분석 건강기능식품군에 기대하는 소비자 Needs-시장 성장에 따른 소비자 Needs 는 다양해 지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성분함량 차이와 같은 소극적인 대응으로 일관 -소비자의 건강기능 식품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해1.

  • 건강식품의 시장동향과 소비행태
  • 분석기업수준전략1.시장2.기업3.환경기업수준전략상품의 수명주기시장전체매출도입기쇠퇴기성숙기성장기수요가 급성장하는 시점에서 성장률이 체감하기 시작하는 시점까지의 기간도입기에 고가격인 경우 경험곡선효과와 경쟁으로 가격이 점차 하락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경쟁치열성은 낮아 산업내 총이익은 상당히 증가건강식품시장 - 성장기 제품: 제품차별화와 제품기능 및 품질향상을 모색가격: 선발기업: 경쟁에 대처하고 가격민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기능성식품의 경우 마케팅 면에서 광고홍보활동이 없는 것은 물론, 판촉활동에서도 구매액에 따라 적립되는 마일리지 제도 하나만을 실시하는 등 유난히 취약성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중국 진출시 이러한 부문에서의 보완이 절실하다.본 론중국시장 환경분석일반사항중국은 78년 개혁개방이후 연평균 10%이상의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잠재시장으로 2001년 경제규모(GDP) 1조 1,600억달러로 세계 6위에 랭크되어 있다. 대외무역액 또한 연

  • [건강보조식품, 건강식품] 건강보조식품의 관리기준, 건강보조식품의 정의, 건강보조식품의 역사, 건강보조식품의 분류, 본초, 보기약, 건강보조식품의 폐해 심층 분석
  • 기능성식품이 생산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기능성 소재를 소량 첨가하여 마치 그 제품을 먹기만 하면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처럼 인식되는 광고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실제적으로 제품에 들어 있는 기능성 소재로 효과를 보려면 몇 백개씩 먹어야 하는 제품들도 있는 상황이다. 이러다 보니 기능성식품의 life cycle이 짧아지고, 새롭게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신제품들이 발 빠르게 나오고

  • 기능성 식품의 배경 및 현황에 대한 분석
  • 분리, 정제, 구조결정등과 같은 분리기술 및 분석화학적 기술이 실제 실험수행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므로 이 분야 전문가들과도 긴밀한 협조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국내외에서 현재 건강식품 또는 기능성식품소재로서 연구되고 있는 것들을 우선적으로 연구대상에 포함시키되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자원 즉 각종 생약재, 산야초, 고유식품 및 동식물자원과 미생물자원을 대상으로 기능성 인자의 탐색과 평가 노력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