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사이버사회] 인터넷과 쇼핑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2.인터넷 쇼핑시장의 현황

3.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

4.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5.설문 결과 및 결론
본문내용
3. 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

인터넷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을 직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된 공간과 시스템.
거래 장소만을 제공하고 거래에 대한 참여는 최소화하고 있으며,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창출

구매자와 판매자 간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 제3자에게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한 후 상품이 완전히 인도된 경우에만 판매자에게 지불되도록 함으로써 상호 안정성을 보장

(1)
오픈마켓의 증가

□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

□ 개방성을 바탕으로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지닌 오픈마켓은 중소형 B2C전문몰 등을 흡수하며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

□ 에스크로 서비스와 같은 안전거래 장치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높인 것이 주효, 에스크로 서비스는 취약점인 신뢰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

(2) 인터넷 쇼핑 업체의 대형화

□ 종합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업체 수는 감소(2001년 304개 -> 2007년 218개) 한 반면 판매액은 큰 폭으로 증가 (2001년 74억 원-> 2007년510억 원, 6년간 약 7배 증가)하여 점차 대형화되는 추세


(3) 온·오프라인 채널 병행과 융합


① 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인터넷 채널 강화

② 순수 인터넷 쇼핑 업체의 오프라인

③ 온라인 유통업체와 오프라인 유통업체 간 제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의 정보격차 현황 및 개선방안
  •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쇼핑 이용률은 52.7%이며, 유료콘텐츠를 이용한 비율도 36.8%로 나타났다. 경제활동 면에서도 인터넷 이용자의 37.9%(은행거래자의 44.8%)가 인터넷 뱅킹 이용자이며, 5.4%(주식거래자의 74.0%)가 인터넷으로 주식거래를 이용하는 등 e-비즈니스 활동이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선거 등 e-민주주의 활동의 증애, 다양한 사이버 커뮤니티 활동의 증대, 온라인 교육 등 국민들의 생활양식 전반에 걸친 새로운 변화가 가속

  • [범죄심리] 일반 사이버범죄 피해 사례 연구
  • 쇼핑센터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쇼핑을 통해 각종 물품 등을 쉽게 구매/판매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예금, 대출 등의 각종 금융거래가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이처럼 오늘날 ‘오프라인’(Off-line)에서 영위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일상생활은 ‘온라인’(On-line)에서도 거의 똑같이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박문석 (2009) 사이버공간에서의 프라이버시권에 관한 비교법적 연구, 영남대 대학원이와 같이 인터넷산업의 발달은 경제, 정치, 사회, 생

  • 현대사회와 범죄 -살인과 청소년범죄,사이버범죄에 대해서
  • 현대사회와 교육현대사회와 범죄-목차-Ⅰ.서론Ⅱ.본론1살인1.배경과 원인2. 살인자의 특징3. 현황4. 대안1. 성장배경2. 살인동기3. 사건일지4. 범행개요5. 범행수법6.검거 및 수사방향1.연쇄살인의 개념2. 연쇄살인범의 유형2사이버(인터넷) 범죄1. 사이버 범죄의 원인과 배경2. 현대사회에서의 사이버 범죄3. 사이버 범죄의 유형4. 인터넷과 범죄의 변화5. 생활속의 인터넷 범죄6. 현행법을 앞서는 인터넷 범죄7.

  • 인터넷쇼핑중독에 대해서
  • 인터넷 쇼핑 중독의 현황 목 차 Ⅰ 서 론 1. 목 적 2. 인터넷 쇼핑 중독의 정의 3. 인터넷 쇼핑 중독의 배경 Ⅱ 본 론 1. 인터넷 쇼핑 중독의 현황 2. 인터넷 쇼핑 중독의 원인 (1) 개인적 원인 (2) 인터넷 특징에 따른 원인 (3) 기업, 광고에 따른 원인 Ⅲ 결 론 ◈ 중독 회복을 위한 노력과 단계 (신학적 적용)Ⅰ. 서 론 1. 목적 오늘날 현대사회는 사회구조, 경제구조뿐 아니라 지식, 정보의 빠른 전달과 공유로 인해 소비자의 욕구 또한 급격히 변화하

  •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의 인터넷사용과 정신건강 인터넷 중독 문제 인터넷 쇼핑중
  • 사회 환경적 변인5) 휴대폰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심리적 변인6) 신체적 문제①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사용을 중단하면 저혈압 등의 반응이 나타남(스테퍼드셔 대학의 쉐필드 박사의 연구 결과,쉐필드 박사가 106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16% 가량이 핸드폰 사용과 관련 이상 행동을 보였다고 한다. 이들은 핸드폰을 장시간 사용 시에 △사용 후 짜증을 내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행동을 보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