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사이버사회] 인터넷과 쇼핑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며

Ⅱ.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변화‧영향

1.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

2. 인터넷 쇼핑 시장 환경의 변화

3.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타 부문에 끼친 영향

Ⅲ. 설문 결과

1. 설문 결과

# 별첨자료

1. 설문 조사 결과

2. 기타의견
본문내용
2. 인터넷 쇼핑 시장 환경의 변화

1) 오픈마켓으로 수렴

(1)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04년 인터넷 쇼핑 시장 전체의 10%에 불과했던 오픈마켓의 판매비중이 2007년 들어 35%를 상회하였다.
현재는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되는 C2C 중개몰이 전체 인터넷 사이트 방문순위에서 상위 10위권에 들 정도로 인기가 있다.

(2) 개방성을 바탕으로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지닌 오픈마켓은 중소형 B2C전문몰 등을 흡수하며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되었다. 누구든지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개방성으로 인해 저가 실현, 고객증가의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었다.

(3) 에스크로 서비스와 같은 안전거래 장치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높인 것이 주효하였다. 에스크로 서비스는 취약점인 신뢰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다.


2) 인터넷 쇼핑 업체의 대형화

종합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업체 수는 감소(2001년 304개 -> 2007년 218개) 한 반면 판매액은 큰 폭으로 증가 (2001년 74억 원-> 2007년510억 원, 6년간 약 7배 증가)하여 점차 대형화되는 추세이다.

3) 온·오프라인 채널 병행과 융합

(1)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인터넷 채널 강화 : 기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 집중해온 유통기업들이 인터넷 쇼핑 시장에 진출하였다.

(2)순수 인터넷 쇼핑 업체의 오프라인 진출 : 소비자에게 오프라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의 정보격차 현황 및 개선방안
  •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쇼핑 이용률은 52.7%이며, 유료콘텐츠를 이용한 비율도 36.8%로 나타났다. 경제활동 면에서도 인터넷 이용자의 37.9%(은행거래자의 44.8%)가 인터넷 뱅킹 이용자이며, 5.4%(주식거래자의 74.0%)가 인터넷으로 주식거래를 이용하는 등 e-비즈니스 활동이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선거 등 e-민주주의 활동의 증애, 다양한 사이버 커뮤니티 활동의 증대, 온라인 교육 등 국민들의 생활양식 전반에 걸친 새로운 변화가 가속

  • [범죄심리] 일반 사이버범죄 피해 사례 연구
  • 쇼핑센터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쇼핑을 통해 각종 물품 등을 쉽게 구매/판매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예금, 대출 등의 각종 금융거래가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이처럼 오늘날 ‘오프라인’(Off-line)에서 영위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일상생활은 ‘온라인’(On-line)에서도 거의 똑같이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박문석 (2009) 사이버공간에서의 프라이버시권에 관한 비교법적 연구, 영남대 대학원이와 같이 인터넷산업의 발달은 경제, 정치, 사회, 생

  • 현대사회와 범죄 -살인과 청소년범죄,사이버범죄에 대해서
  • 현대사회와 교육현대사회와 범죄-목차-Ⅰ.서론Ⅱ.본론1살인1.배경과 원인2. 살인자의 특징3. 현황4. 대안1. 성장배경2. 살인동기3. 사건일지4. 범행개요5. 범행수법6.검거 및 수사방향1.연쇄살인의 개념2. 연쇄살인범의 유형2사이버(인터넷) 범죄1. 사이버 범죄의 원인과 배경2. 현대사회에서의 사이버 범죄3. 사이버 범죄의 유형4. 인터넷과 범죄의 변화5. 생활속의 인터넷 범죄6. 현행법을 앞서는 인터넷 범죄7.

  • 인터넷쇼핑중독에 대해서
  • 인터넷 쇼핑 중독의 현황 목 차 Ⅰ 서 론 1. 목 적 2. 인터넷 쇼핑 중독의 정의 3. 인터넷 쇼핑 중독의 배경 Ⅱ 본 론 1. 인터넷 쇼핑 중독의 현황 2. 인터넷 쇼핑 중독의 원인 (1) 개인적 원인 (2) 인터넷 특징에 따른 원인 (3) 기업, 광고에 따른 원인 Ⅲ 결 론 ◈ 중독 회복을 위한 노력과 단계 (신학적 적용)Ⅰ. 서 론 1. 목적 오늘날 현대사회는 사회구조, 경제구조뿐 아니라 지식, 정보의 빠른 전달과 공유로 인해 소비자의 욕구 또한 급격히 변화하

  •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의 인터넷사용과 정신건강 인터넷 중독 문제 인터넷 쇼핑중
  • 사회 환경적 변인5) 휴대폰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심리적 변인6) 신체적 문제①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사용을 중단하면 저혈압 등의 반응이 나타남(스테퍼드셔 대학의 쉐필드 박사의 연구 결과,쉐필드 박사가 106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16% 가량이 핸드폰 사용과 관련 이상 행동을 보였다고 한다. 이들은 핸드폰을 장시간 사용 시에 △사용 후 짜증을 내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행동을 보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