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UNIQLO(유니클로)의 경영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인텔리젼스와 RFID 활용을 통한 지원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UNIQLO에 대하여

2.SPA산업

3.Porter’s 5 Forces Model

4.Value Chain

5.정보기술의 활용방안을 통한 지원

6.결론
본문내용
『유니클로』는 어떤 브랜드?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 社의 브랜드
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SPA / 반(反)상식 경영

MISSION & VISION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가
입을 수 있는 고품질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제공한다.

한국에서의 UNIQLO

한국 내 유니클로

회사명 FRL Korea Co., LTD. 설립일자 2004년12월16일 자본금 240억
출자비율 롯데쇼핑 49.0% 패스트리테일링 51.0%
사업내용 한국 내에서의 「유니클로」브랜드의 의류 등의 수입, 판매
매출액 약 340억원

성공 요인

합작회사 – 현지특성 파악 / 유통확보 /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한 노하우
일본과 국내의 근소한 가격차이
상품의 현지화

한국에서의 유니클로는 지금까지 진출한 어떤 나라보다도
안정적인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UNIQLO의 특징
▪ 중국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
☞ 점검 항목 50여 개/
베테랑 기술자 고문 팀
▪ SKU(상품재고 최소관리)
☞ 고 품격 저가격

▪ 가격우위 – 아웃 소싱

▪ 물류비 절감으로 인한 저가격
참고문헌
[사이트]
유니클로 사이트 : http://www.uniqlo.com/kr/
http://blog.naver.com/kimkkkimkk?Redirect=Log&logNo=140050517194 -> 기사 참고
http://blog.naver.com/deuxman1981?Redirect=Log&logNo=120057348652
http://www.basichouse.co.kr
http://www.giordano.co.kr
http://www.polham.co.kr

[서적]
브랜드 메이저(2006), GLOBAL BLAND, 새로운 사람들
․나기노 준죠(2005),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 집

[논문]
이지현(2001), 국내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논문

[기사 및 정기간행물]
삼성패션연구소 패션기획(2006.10.06) 「해외 전문가 초청세미나-일본 신유통 유니크로」
TexHerald(2007.02.22) 「일본의 SPA에서 배운다①」
TexHerald(2007.01.15), 「해외 SPA 사례 ① -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크로」
TexHerald(2007.08.14), 「해외 SPA 사례 ④ -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크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으로는 인기상품의 특화대상을 구성판매하고 쇼핑과 문화생활이 동시에 가능한 복합시설을 구축하며, 글로벌 전략으로는 신사업강화, 상품혁명과 사업모델개발, 경영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해외사업확대를 핵심전략으로 삼아 수립운영하고 있다.(2) 진출현황/배경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셋째, 빠른 정보 전략으로서 시장 점포 시스템 구축이다. 점포로부터 수집한 현장 정보는 즉각적으로 스페인 본사에 보고되며, 전 세계의 점포 매니저들로부터 매일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 현재 지역적인 트렌드 수용 및 판매 현황을 보고 받으며 시장에서 판매가 부진한 제품의 경우 즉시 퇴출시킨다. 넷째, 매장 VMD를 통한 마케팅 전략이다. 자라는 넓은 스페이스, 고급스러운 외관 인테리어를 지향하고 있으며, 점포

  • SPAO 브랜드,글로벌 마케팅 전략,해외시장 세분화 ,패션브랜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유니클로, ZARA, H&M을 포함한 SPA브랜드는 기본적으로, 대량생산 방식을 통한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의 의류를 판매한다. 또한 SPA 브랜드는 아웃소싱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및 조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산 위탁 공장을 장기간 함께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하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대량 생찬체제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SPA브랜드 중 하나인 SP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유니클로의 수직적 통합은‘make형 즉 자체공장체제가 아니라‘파트너’형 즉 전략적 제휴체제로 볼수 있다. 생산의 90%를 담당하는 중국을 중심으로 약 70개사의 파트너와 거래를 하고 있는데 이들을 장기간 함께하는 파트너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기술지원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100만단위로 대량생산되는 상품에 대해서도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기술지원은 일본섬유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기술자집단인 유니클로 ‘마스터팀’

  • [경영전략] 글로벌 SPA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전략 사례분석
  • 활용하더 라도 원가절감이 가능한 점도 있다. 중국의 생산기지를 통해 저렴한 인건비로 저가격 전략을 가 능케 하였다. 규모의 경제와 저렴한 인건비가 생산원가 절감의 근원이 되었으며, 원자재도 전량 구매하여 파트너 공장에 공급하여 소재 원가절감도 꾀하였다.(3) 1승9패 전략(경영철학)아홉 번 실패해도 한 번 크게 성공하면 모두 회복한다는 야나이 회장의 경영철학으로써, 현재 어느 정도 위치에 오른 유니클로 기업이 지금도 신소재개발, 디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