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중대 앞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연구배경
02 조사 목적
03 샘플링 디자인
04 설문 디자인
05 데이터 분석
06 결론
07 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학교 앞 콜드스톤은 왜 비어 있을까
01. 우리가 왜 이 연구를 하게 되었는지 알아 봅시다

Information Gap

Premium icecream을 살때 가격을 얼마나 따져보는가?

브랜드 친숙도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을 이용하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가?

Research Objectives

가격 부담이 줄어든다면 콜드스톤을 찾는 고객이 늘어 날까?

“브랜드 친숙도”라는 측면을 배제하였을 경우, 경쟁사에 비교해 우위에 있는가?

Hypothesis :

콜드스톤의 문제점은 비싼 가격과 브랜드에 대한 낯설음이다.

.
.
.
06. 분석결과를 통해 저희가 내린 결론입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을 이용해본 사람들은 가격, 서비스, 브랜드친숙도, 맛, 분위기의 5가지 고려사항 중 브랜드를 상대적으로 많이 고려함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 선택 시 사람들은 서비스보다는 가격을 더 고려함

남자보다 여자들이 브랜드를 더 고려함.
즉, 여자들이 브랜드에 더 민감함.
.
.
.

콜드스톤을 선호하지 않는 가장 큰 원인(2가지)
1) 콜드스톤이 배스킨라빈스보다 비싸다는 생각
2) 방문에 대한 낯설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대한 지원 정도 등을 분석하여 예측한 브랜드 이익이 실현될 가능성이 어느 정도인지를 분석한다. 5)브랜드 가치 산출 – 앞선 4단계의 과정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미래 이익 창출 능력인 ‘브랜드 가치’를 산출하게 된다.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경제적 가치를 화폐가치로 평가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브랜드 전략 수립의 도구로서 활용하는데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 브랜드 가치평가의 주요 전략적 활용 분야 투자에 관

  • [유통, 프렌차이즈, 마케팅, 소비자행동, 경영] 저관여제품 유통업체 전략
  • 마케팅 자극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경쟁업체에 대한 대비로 현시장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며, 브랜드 자산을 확립함으로서 저관여제품의 특성을 극복해야 한다. 그리고, 향후 앞으로 지속적 경쟁우위에 서있기 위해 전략방안 이 필요하기 때문이다.2. 본론 :(1) 한국 아이스크림의 역사겨울 내내 얼었던 강의 얼음을 보관해 무더운 여름에 사용한 석빙고는 얼음 음식에 대한 우리 민족의 지혜를 담은 결정판이다. 한국의 근대적 아이스크림은 이른바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한 반응요인 및 효과 145. 쿠폰사용의 증가이유 19Ⅳ. 판매촉진의 이론적 고찰 201. 판매촉진의 정의 202. 판매촉진의 특징 203. 판매촉진의 중요성 224. 판매촉진의 형태 235. 판매촉진수단으로서의 쿠폰 관련 선행연구 26Ⅴ. 외식업체의 쿠폰판촉 실태분석 281. 외식업체의 쿠폰판촉 현황 282. 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사용태도 29Ⅵ. 연구설계 311.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312. 연구조사 방법 32Ⅶ. 실증분석 341. 인구 통계적 특성에 대한 분석 3

  • 바디샵 마케팅 전략 바디샵 회사개요 바디샵 소개 바디샵 기업이념 바디샵 제품
  • 마케팅 전략의 위력이었다. 바디샵은 이에 대응할 전략이 없었다. 순식간에 생겨난 500여개의 유사품 매장과 경쟁을 하리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던 것이다. 결국 바디샵은 미국시장 진출시 매장수를 늘리는 데에만 급급한 나머지 마케팅 전략에는 충분히 신경을 쓰지 못했고, 미국의 소매업을 이해하지 못했다. 더욱 큰 문제는 바디샵의 전체적인 기업 정신이 실질적으로는 바디샵의 시장성을 낮춘다는 것이었다. 환경에 대한 배려, 제품 성분의 동물

  • [마케팅]베스킨라빈스 마케팅분석과 마케팅계획 수립
  •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현재 선도적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의 시장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베스킨라빈스의 지속적인 경쟁력 유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적절히 구사하여 슈퍼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슈퍼마켓 할인점 등 일반 소매시장을 통하지 않고 자사제품 전용 매장에서만 판매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