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Smirnoff(스미노프) 맥주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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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mirnoff Analysis
Competition Analysis
- Miller, Heineken, Asahi
Survey Result
Target Analysis
Purpose
Concept
Strategy and Tactics
Schedule Table
본문내용
Smirnoff Analysis

‘SWOT ANALYSIS’

S
9번 걸러서 순수/깨끗
디자인의 고급스러움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RTD
맥주에 비해 좋은 맛


.
.
T

세계 인지도와는 너무 다른국내 인지도(유통, 인지도의 문제)
국내의 보드카 시장은 작고,
맥주신장의 진입장벽은 높음


밀러는
2008년 '밀러 브루인 코리아‘가 설립하고, 1990년대 한국 시장에 진출 밀러,
밀러 라이트, 필스너우르켈 등을 공급하는수입맥주 1위 브랜드로써, 한국 시장에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140년 전통의 맥주 회사로 순수한 보리, 홉, 물, 효모등으로 만
제조하는 자연 친화적
제품으로 유명하여 국내 시장에 하이네켄을 비롯 엑스트라 롱넥 등을
공급하고 있다.

아사히맥주는
2005년 1월 설립된 롯데
아사히주류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다. 아사히 맥주는 일본 내 점유율 1위 제품으로 아사히 슈퍼 드라이는
'맥주도 맛있다'는 새로운
컨셉으로 마니아층을
이루고 있다.


‘스미노프를 모른다’는 사람이 70%이상이다-> 제품 인지도가 낮다
BUT, ‘스미노프를 모르지만 이미지를 본 후, 구매할 의향이 생겼다’는 사람이
약60%정도이다 -> 인지도 상승이 곧 구매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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