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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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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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이유

2. 환경분석
- 자사분석
- 시장분석
- SWOT 분석
- 경쟁사 분석

3.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4P 전략

5. 결론

6. 시사점
본문내용
2. 환경분석
1) 자사분석
(1) 베스킨라빈스 재무정보 및 상시 종업원의 수



(2) 베스킨라빈스 회사 개요


-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의 이름을 딴 세계적인 브랜드

-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로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 1986년 제 1호 점인 명동점을 개설

- 1993년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

- 세계 50여 개국에 4,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 (미국 매장 약 2,500개 점포) 한국에는 전국 706 개의
체인점을 보유

2) 시장분석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점유율: 2008년 설립 23주년을 맞이, 전국 660여개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으며 점유율에 있어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주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베스킨라빈스가 63%, 하겐다즈가 14%, 나뚜루가 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 시장규모: 현재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1조 5천억의 규모이며, 일반 유통망을 통한 소비는 약 88%를 차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나머지 12%를 차지하고 있다.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내외 추산 약 2천억 정도로 계산되고 있다.
참고문헌
-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
- 나뚜루 홈페이지
- 하겐다즈 홈페이지
-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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