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환경분석
- 자사분석
- 시장분석
- SWOT 분석
- 경쟁사 분석
3.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4P 전략
5. 결론
6. 시사점
- 본문내용
-
2. 환경분석
1) 자사분석
(1) 베스킨라빈스 재무정보 및 상시 종업원의 수
(2) 베스킨라빈스 회사 개요
-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의 이름을 딴 세계적인 브랜드
-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로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 1986년 제 1호 점인 명동점을 개설
- 1993년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
- 세계 50여 개국에 4,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 (미국 매장 약 2,500개 점포) 한국에는 전국 706 개의
체인점을 보유
2) 시장분석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점유율: 2008년 설립 23주년을 맞이, 전국 660여개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으며 점유율에 있어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주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베스킨라빈스가 63%, 하겐다즈가 14%, 나뚜루가 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 시장규모: 현재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1조 5천억의 규모이며, 일반 유통망을 통한 소비는 약 88%를 차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나머지 12%를 차지하고 있다.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내외 추산 약 2천억 정도로 계산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
- 나뚜루 홈페이지
- 하겐다즈 홈페이지
- 통계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