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eux(델리슈)의 자격증 프로그램 시장 분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델리슈의 자격증 프로그램 시장 분할 전략
1. 세분화 요소
2. 세분화 논의 제외 요소
시장 생애주기 분석 & 포트폴리오 분석
1. 시장 생애주기에 따른 전략 분석
2. 주요 차별화 전략 : 수강생 자치운영 제과점
3. 포트폴리오 모형(프로그램 매트릭스 by Arker)
4. 델리슈의 자격증 교육프로그램의 상황
5. 델리슈의 전략 : 도입대상프로그램을 성장프로그램(Star)으로
Delicieux의 인재 선발
1. 인재에게 요구되는 조건&이유
2. 절차
3. 연봉의 수준
- 본문내용
-
1. 시장 생애주기에 따른 전략 분석
우리 기업은 전문 제빵학원으로서 수강생들이 제빵 기술을 통해 창업과 취업 등 사회 진출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는 제빵학원들의 추세를 살펴보면 우리 기업의 생애주기는 현재 ‘성장’에서 ‘성숙’으로 넘어가는 단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성장 단계에서는 경쟁이 심화됨으로써 기업은 가격하락의 압력을 받게 되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전체적인 수익은 상승한다. 성숙 단계에서는 경쟁이 극대화되어 상품의 가격은 더욱 하락하게 된다. 그러나 수요의 상승률은 가격 하락 압력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기업의 수익은 떨어진다. 따라서 기업이 선택해야 할 방향은 시장을 포기하거나, 차별화를 통해 경쟁을 최소화하고 수익성을 끌어올리는 방안이 있다. 우리 기업은 이러한 상황에서 주변의 제빵학원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리만의 특색으로 ‘차별화’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2. 주요 차별화 전략 : 수강생 자치운영 제과점
1) 전략 실현을 위한 기반
우리 학원의 주요 고객층은 광명의 요리전문고등학교와 그 외 각종 실업계 고등학교의 학생들이다. 이러한 특색을 살려서 제빵학원 건물 1층을 비워 수강생들이 만든 빵을 판매할 수 있는 제과점으로 활용할 것이다. 학원의 커리큘럼 중 전문반 학생들이 몇 개의 그룹으로 모여 팀을 만들고 함께 공부하면서 수업 중 만들어진 빵이나 판매용으로 따로 만든 빵을 전시하고 판매하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의 기술로 만들어낸 빵을 친구들에게 판매하고자 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실업계 고등학생들은 취업과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이 학교 내에서 학생들 간의 인프라와 연결이 된다면 더 많은 학원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고, 아울러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 참고문헌
-
양병무(1999). 연봉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 서울: 한국경영자총협회.
오혁진(2003). 평생교육경영학. 서울: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