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서론

1. 피자헛소개
1) 피자헛 유래
2) 피자헛 심볼
3) 피자헛 한국진출 역사

2. (주)한국피자헛 소개
1) 회사개요
2) 경영철학
3) VISION
4) 기업문화
5) 메뉴소개

3. 시장환경 분석
1) 시장현황
2) 최근 5년간 현황

Ⅱ. 본론

1. 상황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 분석


2. 경쟁자 비교분석
1) 미스터피자
2) 도미노피자
3) 파파존스

Ⅲ. 결론

1. 신시장의 마케팅
1) 컨셉 1 - 잠재적인 실버시장
2) 컨셉 2 - 피자 뷔페

2. 참고 자료

3. 맺음말
본문내용
2) 피자헛 심볼

유래에서 보듯이 피자헛은 사전에 치밀한 브랜드 명에 대한 선택이 아닌 단순히 창문에 글자를 채우는 과정에서 생겨났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히 브랜드 네임 유래에서만 국한했을 때 해당되는 이야기일 뿐이다. 피자헛의 로고와 심볼은 체계적으로 관리되어 왔으며 피자헛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다.
피자헛의 심볼을 보면 빨간 지붕을 형상화한 지붕이 그려져 있으며 Pizza Hut이라는 브랜드 명은 붓글씨로 쓴 듯 한 글씨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느껴지고 있다. 여기서 지붕의 색채인 빨간색은 누가 보아도 브랜드 명과 자연스럽게 따뜻함을 연결시켜주며 갓 구워 나온 피자의 따뜻함과도 이어진다. Pizza Hut 글자 밑의 노란색 밑줄은 오른쪽 상방향 사선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이것은 상승의 이미지와 함께 피자헛의 브랜드명과 빨간 지붕의 연결이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도와준다, 지붕 밑의 녹색 점은 신선함을 강조한다.

3) 피자헛 한국진출 역사

피자헛은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 점을 개설하면서 소개되기 시작하였다. 1984년 미국으로부터 피자헛을 처음 들여 온 사람은 성신제 피자 창업자인 성신제 사장이다. 당시 미국 피자헛에서 사용하는 물품을 제조하여 납품하는 수출회사를 운영하던 성신제 사장은 한국의 외식시장의 가능성을 알아보고는 미국의 피자헛을 대한민국에서 설립하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1993년 52개의 피자헛 가맹점을 냈으나 피자헛이 한국에서 호황을 이루자 미국 본사와 분쟁이 일기 시작하여 피자헛은 처음 피자를 들여왔던 미국펩시콜라 회사에 다시 매각되어 순 미국 자본으로 이루어졌으나 현재는 Kenturky Fried Chicken Worldwide. B. V.가 100%의 지분을 가지고 우리나라에 점포를 확장하고 있다.

2. (주)한국피자헛 소개

1) 회사개요
▷ 기업명 : 한국피자헛(주)(Pizza Hut Korea Co., Ltd.)
▷ 대표자 : 조인수
▷ 본 사 : 서울 강남구 삼성1동 157번지 1호 (가도빌딩)
▷ 설립일자: 1985. 2. 21
▷ 종업원수: 1300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마케팅 전략 - 2002 박준형 / 고급이라 말하지 않고 고급제품포지셔닝 하기 / 브랜드마케팅리포트 - 2004 박은정 / 북미-글로벌시대에의 변신 / 국제지역정보 통권 산업자원부 / 베스킨 라빈스 31 /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 - 2002 산업자원부 / 국내편 No.63 베스킨 라빈스 /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 - 2004 안광호 외 2인 / 마케팅원론 / 학현사 - 2004 베스킨라빈스31(www.baskinrobbins.co.kr) / 회사 소개 및 탄생배경 한국경제신문(www.hankyung.com)

  • [경영학] 빕스 마케팅전략
  • 음식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수요를 유도해 냈다. 하지만 빕스의 역사가 외국 브랜드에 비해 짧아 여전히 업무의 표준화, 전문화가 뒤떨어지는 점을 간과할 수는 없다. 성공적인 외국, 혹은 국내 경쟁사의 사례로부터 업무의 표준화, 전문화를 배우고 분석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인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자료 및 사이트http://www.cheiljedang.com/(제일제당 홈페이지)http://www.ivips.co.krhttp://foodvill.cj.net/안광호․하영호․박흥수 마케팅원론(제2판)

  • CJ푸드빌 기업소개와 VIPS의 기업경영 분석00
  • 기업이 해외 브랜드를 도입하여 막대한 로열티 지급에 따른 외화낭비를 하고 있는 상황에 CJ는 토종 스테이크 전문점인 빕스를 개발하였다. 빕스는 그 역사가 외국 브랜드에 비해 짧아 업무의 표준화, 전문화가 뒤떨어지고 소비자의 인지도가 낮다. 자료의 사례조사를 통해 이런 문제점들을 더 잘 알 수 있었다.참고자료 및 사이트http://www.cheiljedang.com/(제일제당 홈페이지)http://www.ivips.co.krhttp://foodvill.cj.net/안광호․하영호․박흥수 마케팅원론(제2판

  • `파스타헛` 마케팅 실패 사례
  • 경쟁사 분석(2)SWOT분석(4)실제 마케팅 사례(5)마케팅 실패 원인 분석(6)대안 및 제언(1)Pasta hut 소개-모브랜드 Pizza hut 분석-Pasta hut 출시배경-시장 상황 및 경쟁사 분석Pizza Hut Korea1958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 작은 레스토랑에서 시작 1985년 한국 이태원 1호점에서 시작피자업계 시장점유율 46%, 20년 이상 부동의 1위!KSCI 2008년 고객 만족도 1위!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피자 전문점 1위!2008년 4천 억원의 매출 기록, 300여개 매장 운영사업구성 : 피자헛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관광마케팅 :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 선정 동기해마다 20%에 가까운 매출실적을 올려 전 세계 피자헛 중에서도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시장 크기에 있어서도 세계 3위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 피자헛(주). 미국 달라스에 본사를 둔 한국 피자헛은 지난 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연평균 17%의 초고속 성장을 이어오면서 지난해만도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하는 등 외식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