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스튜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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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10명의 디자이너들의 역사와 패션경향 디자인철학 등을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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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NY
Ralph Lauren
Gianni Versace
Issey Miyake
Roberto Cappucci
Pierre Cardin
Andre Courreges
Rudi Gernreich
Yves Saint Laurent
GIVENCH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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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NY
-1990년대 패션경향
*전 세계인의 생활변화에 기반하여, 새로운 글로벌리즘이 대두
*90년대 이후, 패션 거대 기업이 등장, LVMH 기업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를 사들임. 패션 거대 기업으로 성장. 이미테이트 등장.
*환경 친화적 상품의 각광과 동물보호론자들의 입김이 거세져, 인조모피가 유행
*패션 상품의 새로운 판매 전략과 인터넷 영향
*민속풍, 미니멀, 시스루 룩 인기
-브랜드: 1985년 도나 카란 DKNY 설립
-디자인철학 & 특징
*실용적 정신을 근본으로 하는 미국인의 생활문화, 여성의 강한 이미지, 직장과 가정을 잘 병행해 나가기 위해서 힘차게 살아가는 1980년대 여성상의 이미지 부각
*아메리칸 룩을 확립하고자 노력하였던, Clare McCardeli 디자인 존중, 복식의 초현실주의 양식은 1930~1980년대 많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재현, 도나카란의 에로티시즘은 여성의 미의 중점을 다리에 둠.
*긴 다리를 통하여 사랑, 연민, 기다림, 동경, 성적 매력으로 이미지를 승화시켰다.
*구두와 스타킹의 디자인에 큰 중점 둠
*생활에 필요한 베이직, 실용적인 5가지 기본아이템, 바디 수트 자켓, 캐시미어 단품으로 구성, 테일러드 룩, 스포츠웨어의 연결성을 바탕, 실질적 접근과 여성적 접근 상호보완
*실루엣: 편안하고 활동적이며 여성의 완벽한 몸매를 요구하기보다는 옷을 착용하여 체형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실루엣
*소재: 신축성과 드레이프성에 초점
*색상: 밝은색과 블랙 중심으로 그레이, 토우페, 네이비, 카멜, 버건디 레드 사용, 정해진 색상을 지속적으로 사용, 쉽게 믹스하여 코디할 수 있도록 색상을 기획 구성
*악세사리: 단순. 폭 넓은 벨트 자주 사용[포스트모더니즘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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