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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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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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동통신 시장의 지각 변동
1)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지위 약화
(1) SK텔레콤 SK신세기통신 합병의 의미와 전망 2
(2) 흔들리는 이동통신시장 3강구도 3
(3) LG텔레콤의 시장분석 5
2. LG텔레콤 부활을 노린다.
1) 가격 전략 5
(1) 정부 정책과 맞물린 LG텔레콤의 가격 인하 5
(2) SK텔레콤과 KTF ‘요금인하는 절대불가 방침’ 6
(3) 최저 요금제 6
2) 차별화 전략
(1) 약정할인 프로그램 8
(2) 독보적 무선 인터넷 기술로 승부 8
(3) 독특한 세대어필 전략 실버폰 등장 9
(4) 고객중심의 조직변화 10
3) LG텔레콤의 Vision 2005 11
3. 결론 12
- 본문내용
-
Ⅰ. 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1. 이동통신 시장의 지각 변동
1)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지위 약화
(1) SK텔레콤 SK신세기통신 합병의 의미와 전망
SK텔레콤과 SK신세기통신이 합병 등기를 통해 시장점유율 50%를 넘는 `휴대폰 공룡'으로 탄생했다.
SK텔레콤과 SK신세기통신은 각각 이사회와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합병안건을 통과시킴으로써 합병에 관한 내부적 절차를 완료했다. 정보통신부의 합병인가를 거쳐 합병법인 등기를 하게 되면 합병절차는 모두 마무리된다. 지금은 마무리가 된 상태이다.
합병 의미= 양사의 합병은 이동통신 시장이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3자구도로 정립이 완료됐음을 의미한다. 통신시장 전체적으로는 SK텔레콤이 그동안 SK신세기통신과의 `기업결합'이라는 애매한 관계에서 벗어나 합병을 통해 완전히 1개의 회사로 거듭남으로써 정통부가 추진중인 `통신3강'의 한 축 형성을 완료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SK텔레콤 자체적으로 보면 10월말 현재 SK신세기통신의 017 이동전화 가입자 326만8천여명을 합쳐 총 1천492만2천여명의 가입자를 확보, 시장점유율 50.96%를 차지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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