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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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동통신 시장의 지각 변동
1)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지위 약화
(1) SK텔레콤 SK신세기통신 합병의 의미와 전망 2
(2) 흔들리는 이동통신시장 3강구도 3
(3) LG텔레콤의 시장분석 5

2. LG텔레콤 부활을 노린다.
1) 가격 전략 5
(1) 정부 정책과 맞물린 LG텔레콤의 가격 인하 5
(2) SK텔레콤과 KTF ‘요금인하는 절대불가 방침’ 6
(3) 최저 요금제 6
2) 차별화 전략
(1) 약정할인 프로그램 8
(2) 독보적 무선 인터넷 기술로 승부 8
(3) 독특한 세대어필 전략 실버폰 등장 9
(4) 고객중심의 조직변화 10
3) LG텔레콤의 Vision 2005 11

3. 결론 12


본문내용
Ⅰ. 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1. 이동통신 시장의 지각 변동

1)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지위 약화
(1) SK텔레콤 SK신세기통신 합병의 의미와 전망

SK텔레콤과 SK신세기통신이 합병 등기를 통해 시장점유율 50%를 넘는 `휴대폰 공룡'으로 탄생했다.

SK텔레콤과 SK신세기통신은 각각 이사회와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합병안건을 통과시킴으로써 합병에 관한 내부적 절차를 완료했다. 정보통신부의 합병인가를 거쳐 합병법인 등기를 하게 되면 합병절차는 모두 마무리된다. 지금은 마무리가 된 상태이다.

합병 의미= 양사의 합병은 이동통신 시장이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3자구도로 정립이 완료됐음을 의미한다. 통신시장 전체적으로는 SK텔레콤이 그동안 SK신세기통신과의 `기업결합'이라는 애매한 관계에서 벗어나 합병을 통해 완전히 1개의 회사로 거듭남으로써 정통부가 추진중인 `통신3강'의 한 축 형성을 완료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SK텔레콤 자체적으로 보면 10월말 현재 SK신세기통신의 017 이동전화 가입자 326만8천여명을 합쳐 총 1천492만2천여명의 가입자를 확보, 시장점유율 50.96%를 차지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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