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고객 불평과 처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객 불만족이란?
2. 고객 불만족 처리의 필요성
3. 불만족 고객의 발생원인
4. 불만족 고객의 대한 대처요령
5. 고객 불만의 사전예방 방법
6. 고객 불만 관리의 성공 포인트
7. 고객 불평 처리 사례
본문내용
▶사람을 바꾼다
사원 ☞ 상사
신입사원 ☞ 선배사원
▶장소를 바꾼다
서 있을 때 ☞ 앉아서 진정시킨다
고객을 혼자 있게 한다
▶시간을 바꾼다
대꾸를 피하고 손님이 진정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고객에게 중간보고를 한다


▶1단계 – 사유를 듣는다
끝까지 전부 듣는다
선입관을 버리고 관심을 갖고 들어준다
반드시 메모한다
절대로 피하지 않는다
▶2단계 – 원인을 규명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아야 한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신중하게 판단한다
▶3단계 – 해결책을 강구한다
자기권한 내인가를 검토하고 자기권한 밖이면 조장 및 상사에게 보고한다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한다
신속한 해결을 검토한다
▶4단계 – 결과를 알려주고 효과를 검토한다
해결책을 알기 쉽게 설명해야 한다
권한 이외의 것은 설명하면서 양해를 구한다
고객반응을 조사한다
재발을 방지하도록 노력한다

삼성전자 PDP사용자 관련 제품 A/S에 대한 클레임 상황

불만사항 : 화면에 반짝이는 점들이 보여서 서비스 신청

잔상 제거 작업 → 작업 중 전원 부위 고장 냄

→ 소비자 신임 잃음 → 환불요구


상황대처 : 방문 접수, 해당직원의 공손한 사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으로 즉각 교환,

해당 서비스 센터 경고 조치와 직원교육 강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보증 및 회복
  • 서비스 보증의 원칙7. 서비스 보증의 효과8.서비스 보증이 성공하기 위한 요소 - 직원참여와 권한위임 (임파워먼트)9. 서비스 보증의 사례Ⅱ.서비스 회복1. 서비스 회복(service recover)의 정의2. 서비스 회복의 구성요인과 단계별 구성3. 서비스 회복(service recovery)의 중요성4. 서비스 회복성공 및 실패사례5. 고객 불평처리의 중요성6. Complaints 처리방법 7. 고객 불평처리의 원칙 8. 고객 불평처리 사례 9. 사후서비스(혁신적 서비스 경영에서의 서비스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호텔의 고객만족경영분석(A+리포트)
  •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만족이 실현되면 매출과 이익은 저절로 확대된다는 명제 실천이다. 기업경영의 초점은 매출이익 등 기존의 양적 개념에서 소비자 만족이라는 질적 개념으로 전환되어 있다. 이에 고객 만족 경영서비스에 대하여 성공한 구체적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영국 왕실의 문장(紋章)인 왕관 위에 올라 앉은 기품있는 사자는 호텔의 제왕, 제왕의 호텔 리츠칼튼의 로고이다. 1930년대 경제 대공항 시기에도 훗날의 성공과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호텔의 고객만족경영분석(A+리포트)
  •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만족이 실현되면 매출과 이익은 저절로 확대된다는 명제 실천이다. 기업경영의 초점은 매출이익 등 기존의 양적 개념에서 소비자 만족이라는 질적 개념으로 전환되어 있다. 이에 고객 만족 경영서비스에 대하여 성공한 구체적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영국 왕실의 문장(紋章)인 왕관 위에 올라 앉은 기품있는 사자는 호텔의 제왕, 제왕의 호텔 리츠칼튼의 로고이다. 1930년대 경제 대공항 시기에도 훗날의 성공과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서비스 회복 공정성에 따른 고객 만족도와 기업 이미지의 변화
  • 경영전략 및 강력한 고객서비스가 필요한 때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무결점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서비스의 특성상 이를 실현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Mueller, Palmer, Mack & McMullan, 2003) 제품과 달리 서비스는 비분리적 특성 및 무형적 특성 때문에 실패가 불가피한데, 이러한 서비스 실패는 서비스 전달에 있어서 서비스의 질이 고객의 기대가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Bell & Zemke, 1987)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있어 문제를 겪은 고객

  • [소비자와마케팅] SKT 고객만족 경영사례
  • 고객만족 경영이란 목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것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수준을 최대화하고, 이러한 고객만족의 최대화 결과로 기업의 목표인 이익극대화를 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모범사례로 SK Telecom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SK Telecom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나라의 다른 어떤 기업보다 빠르게 성장해왔다. 이 과정에서 다른 기업에서 볼 수 없었던 SK Telecom만의 독특한 일 처리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