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베이비붐세대의 특징분석,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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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1.
베이비붐세대의 특징분석
본론2.
트렌드분석

젊음.
도전.
휴식.
참여.

본문내용
“경제적 활동 욕구”
(석사학위논문 ‘베이비붐 세대의 노인복지 욕구 특성 조사’)

경제활동 지속욕구
베이비붐 4.01 > 이전 세대 3.88

직업 활동에 대한 욕구
베이비붐 4.00 > 이전 세대 3.82

구직을 위한 직업교육 욕구
베이비붐 3.79 > 이전 세대 3.40


“자산관리에 따른 경제 욕구 수준”
(석사학위논문 ‘베이비붐 세대의 노인복지 욕구 특성 조사’)


주택 상속에 대한 욕구
( 1 매우 그렇다 – 3 보통이다 – 5 전혀 그렇지 않다 )
베이비붐 3.26 < 이전 세대 2.78

**역모기지론을 이용한 노후준비에 대한 욕구
( 5 매우 그렇다 – 3 보통이다 – 5 전혀 그렇지 않다 )
베이비붐 3.03 > 이전 세대 2.89


**역모기지론
주택을 담보로 금융기관에서 일정 기간 일정 금액을 연금식으로 지급받는 장기주택저당대출


나이 없는 날 Age-Free Day (2009.9.9, 홍대)
어르신과 젊은이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축제 !

약 60개의 전국 지방문화원어르신 문화학교가 참가
젊은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진정한 의미의 실버문화축제


• 가꾸는 실버
자연스러운 노화현상 → 자기에 대한 투자, 관리
50대 이상 안티에이징 성형에 대한 관심 증가
실버세대 88.5%가 화장품 사용
53.9%가 기능성 화장품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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