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통합KT에 대한 분석과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및 동기
2. KT 소개
(1) 주요연혁과 발전단계
(2) 통합의 배경
(3) 비전과 olleh경영
(4) 주요산업 분야
(5) 주요서비스
(6) KT시스템
① KT 차세대 시스템
② 고객정보시스템
③ 서비스플랫폼
④ 백 오피스시스템
3. 환경분석 및 현황분석
(1) SWOT분석
(2) 경쟁사분석
4. 비즈니스모델 분석
(1) Value Proposition
(2) Financial Model
① 수익모델
② 가치모델
③ 성장모델
5. Resources Map
6. 통합KT 비전
(1) U-Health
(2) U-City
(3) U-Campus
7. 향후 과제
(1) 내부환경 – 조직개편을 통한 발전
(2) 외부환경 – 진입장벽 구축
Peer –Evaluation, 참고자료
본문내용
도입배경 : 합병으로 인한 ‘제 2창업’에 걸 맞는 新 경영 패러다임의 필요
olleh 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주고자 하는 KT 의 새로운 경영모토이다.




(4) 주요산업 분야


KT의 국내산업은 홈 고객을 타겟으로한 쿡이라는 종합서비스 브랜드와 개인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쇼, 그리고 기업들까지 고객으로 설정하여 기술노하우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그들의 IT서비스 개발노하우를 이용해 계속적인 글로벌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5) 주요 서비스



국내 기간통신 서비스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KT가 노리는 새 영토는 유선과 무선, 인터넷전화를 합쳐 휴대폰 하나로 언제나 값싼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융합통신 시장이다. 그 결정체가 작년 10월 내놓은 야심작 유•무선 융합서비스(FMC) ‘쿡앤쇼(QOOK& SHOW)’인데, 휴대폰의 편리함과 인터넷전화의 저렴한 강점을 모두 살린 이 서비스는 집이나 회사, 학교, 공공장소에서 값싼 무선랜 인터넷전화를 쓸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6) KT시스템


① KT 차세대 시스템 : KT는 우선 전사 프로세스, IT, 조직이 연계되는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변화 전략 수립에 나선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최고 수준의 차세대시스템을 구축, 일하는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와 선진 경영관리 체계를 구현할 방침이다. KT는 전사 청사진을 확정짓는 ‘올레 IT구현을 위한 전사 블루프린트 수립’ 컨설팅을 이달 착수해 오는 2010년 1분기에 완료할 예정이다. 컨설팅이 완료되면 이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이 시작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T와 KTF의 시스템 통합분야는 고객정보시스템,서비스 플랫폼,백오피스 시스템 등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진다.

② 고객정보시스템 : 고객정보시스템으로 그룹웨어시스템,이메일시스템,보안시스템 등을 통합할 예정.(이 작업은 11월 30일 완료) 정보시스템 측면에서는 단계적 시스템 통합 추진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시스템통합보다는 고객 접점에 해당되는 부분부터 단계적 통합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합병후 각기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KT 반기보고서(2009)
KT 분기보고서(2009-3분기)
KT 홈페이지
2009년 1분기, 2분기 국내 NRD자료와 6월 메릴린치 컨퍼런스
2009년 9월호 월별 가입자 정보 추이
2009년 3분기 실적발표(회계 & 가이던스)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제포커스 IT컨버전스의 진화
매경이코노미 경제 신문 2009.09.02일자
전자신문 IT/과학 신문 2009.03.09일자
데일리뉴스 2009.09.01일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국제경영에 관한 이해자료 ?
  • cds9***
    (2010.12.02 22:42:57)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한국능률협회 컨설팅)-케어스 렌탈고객 300만 돌파 5월-통합법인 출범(웅진코웨이와 웅진코웨이개발 합병)-2005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한국 소비자포럼) -여성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대상 수상(우먼타임즈) -룰루, 케어스 6월-동아일보,한국 IBM 주관 2년 연속 존경받는 30대 한국기업 선정 2005 친환경 경영대상(한국경제신문사) 9월-생활가전부문 양도(웅진쿠첸)10월-렌탈하우스 1호점(대치점) 오픈-2005 여성소비자가

  •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myLgtv메가tvSK브로드밴드출시일07년 12월07년 7월 4일06년 7월 24일서비스방식D&P방식(Download & Play)Icod(streaming)/ D&P방식D&P방식화질SD/HDSD/HDSD/HDDivx 기능myPC-마이컨텐츠강점고화질/키즈프로그램최저비용/홈게이트웨이7만여편의 컨텐츠/안정적망구축컨텐츠수(1) KT 메가패스◆ 체제의 확립KT는 막강한 유통력과 기술력을 무기로 시장을 크게 확대해 나갔다. 07년 기준 시장 점유율 1위이며, 가입

  • [지식경영] 지식경영
  • 경영은 경계간 경영(inter-boundary management)이라고도 한다. 혼합경영과 달리 경계간 경영은 위기경영, 시간경영, 조합경영, 공동경영의 방법을 가리킨다. 지식경영은 또한 전자경영(electric management) 또는 컴퓨터경영(computer management)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기초로 한 경영지식의 공유를 의미하며, 경영지식은 경영정보와 경영프로그램 그리고 경영 툴로 구성된다. 그리고 지식경영은 시스템경영(system management)을 뜻한다. 조직과 기업을 시스템으로 분석하고

  • KT 윤리경영 레포트
  • 경영’을 천명했다. 올레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리기 위한 통합 KT의 新 경영방향Outstanding performance, 기업가치 극대화, Leading IT, IT 산업 리딩, Liberal culture, 자유로운 소통문화, Esteemed company,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 Happy customer,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기업(2) KT 연혁- 한국 전기통신공사(KTA)출범 - 국내 정보통신산업의 기반 구축 -

  •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KT)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출시통합 KT 출범3. KT의 민영화 배경시장 수요의 증대와 급속한 기술 발전에 따라 시장 특성이 변화되면서 정부의 통신 산업 개입에 대한 새로운 평가와 시각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우리 정부는 1987년 경제활동에서의 정부역할 축소와 기업 경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하나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통신을 민영화 대상기업으로 선정하였다. 구체적으로 KT의 민영화 배경으로 지적되는 요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