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통합KT에 대한 분석과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및 동기
2. KT 소개
(1) 주요연혁과 발전단계
(2) 통합의 배경
(3) 비전과 olleh경영
(4) 주요산업 분야
(5) 주요서비스
(6) KT시스템
① KT 차세대 시스템
② 고객정보시스템
③ 서비스플랫폼
④ 백 오피스시스템
3. 환경분석 및 현황분석
(1) SWOT분석
(2) 경쟁사분석
4. 비즈니스모델 분석
(1) Value Proposition
(2) Financial Model
① 수익모델
② 가치모델
③ 성장모델
5. Resources Map
6. 통합KT 비전
(1) U-Health
(2) U-City
(3) U-Campus
7. 향후 과제
(1) 내부환경 – 조직개편을 통한 발전
(2) 외부환경 – 진입장벽 구축
Peer –Evaluation,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도입배경 : 합병으로 인한 ‘제 2창업’에 걸 맞는 新 경영 패러다임의 필요
olleh 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주고자 하는 KT 의 새로운 경영모토이다.
(4) 주요산업 분야
KT의 국내산업은 홈 고객을 타겟으로한 쿡이라는 종합서비스 브랜드와 개인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쇼, 그리고 기업들까지 고객으로 설정하여 기술노하우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그들의 IT서비스 개발노하우를 이용해 계속적인 글로벌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5) 주요 서비스
국내 기간통신 서비스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KT가 노리는 새 영토는 유선과 무선, 인터넷전화를 합쳐 휴대폰 하나로 언제나 값싼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융합통신 시장이다. 그 결정체가 작년 10월 내놓은 야심작 유•무선 융합서비스(FMC) ‘쿡앤쇼(QOOK& SHOW)’인데, 휴대폰의 편리함과 인터넷전화의 저렴한 강점을 모두 살린 이 서비스는 집이나 회사, 학교, 공공장소에서 값싼 무선랜 인터넷전화를 쓸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6) KT시스템
① KT 차세대 시스템 : KT는 우선 전사 프로세스, IT, 조직이 연계되는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변화 전략 수립에 나선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최고 수준의 차세대시스템을 구축, 일하는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와 선진 경영관리 체계를 구현할 방침이다. KT는 전사 청사진을 확정짓는 ‘올레 IT구현을 위한 전사 블루프린트 수립’ 컨설팅을 이달 착수해 오는 2010년 1분기에 완료할 예정이다. 컨설팅이 완료되면 이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이 시작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T와 KTF의 시스템 통합분야는 고객정보시스템,서비스 플랫폼,백오피스 시스템 등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진다.
② 고객정보시스템 : 고객정보시스템으로 그룹웨어시스템,이메일시스템,보안시스템 등을 통합할 예정.(이 작업은 11월 30일 완료) 정보시스템 측면에서는 단계적 시스템 통합 추진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시스템통합보다는 고객 접점에 해당되는 부분부터 단계적 통합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합병후 각기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KT 반기보고서(2009)
KT 분기보고서(2009-3분기)
KT 홈페이지
2009년 1분기, 2분기 국내 NRD자료와 6월 메릴린치 컨퍼런스
2009년 9월호 월별 가입자 정보 추이
2009년 3분기 실적발표(회계 & 가이던스)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제포커스 IT컨버전스의 진화
매경이코노미 경제 신문 2009.09.02일자
전자신문 IT/과학 신문 2009.03.09일자
데일리뉴스 2009.09.01일자
자료평가
- 국제경영에 관한 이해자료 ?
- cds9***
(2010.12.02 22:42: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