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의 내용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 기본생활습관
* 가족이해
* 집단생활
* 사회현상과 환경에 대한 관심
(1) 주변지역에 관심갖기
(2) 공공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
(3) 직업에 관심갖기
(4) 경제생활에 관심갖기
(5) 주변환경 보전하기
(6) 우리나라의 상징과 전통놀이 경험하기
(7) 북한에 대해 관심갖기
(8) 다른 나라에 대해 관심갖기
2) 유아사회교육의 방법
- 본문내용
-
1)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유아사회교육의 내용은 크게 기본생활습관영역, 개인생각과 행동조절영역, 가족에 대한 이해역역, 집단생활영역, 사회현상과 환경에 대한 관심영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기본생활습관
(1) 예절바르게 생활하기 기본예절을 지키거나 웃어른을 공경하는 일은 몸에 배어 습관화되어야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매일 매일의 일과에서 적절한 시간에 실천에 옮겨보도록 하고 다른 사람이 인사했을 때 어떤 마음이 느껴지는지를 알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과교육-사회교육] 사회교육의 목적, 내용, 지도방법
-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목표 접근방법와 활동계획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유아사회교육, C형, 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실시 방법, 실시로 인한 효과,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2020 유아사회교육3A][기말시험][출처표기] 1.‘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2.[A형]유아의 또래관계와 유아교사가 유아의 또래관계 형성 및 유지 등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