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C활동과 진행요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QCC의 개요
2. QCC활동의 단계별 진행요령
3. QC관리의 기본도구
4. QCC활동의 활성화방안
목차
1. QCC의 개요
2. QCC활동의 단계별 진행요령
3. QC관리의 기본도구
4. QCC활동의 활성화방안

본문내용
1. QCC의 개요
- 품질분임조란?
- 분임조 활동의 기본이념
주제가 선정되면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향상, 가동률향상,
재해감소, 안전확보 등을 현재상황과 비교하여 달성 가능한
객관적인 목표가 설정되어야 하며, 기준은 다음과 같다.

객관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과학적,
기술적 근거를 제시하여 설정한다.
(2) 분임조 수준에 적합한 목표를 설정한다.
(3)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한다.
=> 예를 들면 수량(개, 대), 금액, 불량률, 고장건수 등


주제와 목표 해결을 위한 세부활동계획을 수립단계로
목표설정방법은 다음과 같다.
1 ) 5W 1H를 결 정
① Who (누가) 담당자 결정
② What (무엇을) 조사분석대상
③ When (언제까지) 기한을 명확하게
④ How (어떻게) 조사분석 방법
⑤ Where (어디서) 자료수집할 곳
⑥ Why (왜) 활동목적을 분명하게
2 ) 전 원 이 검 토 하 고 전 원 이 이 해 하 고 전 원 이 추 진
3 ) 1인 1역 전 담 제 실 시
무형효과 항목으로는 개선력, 태도, 모랄, 환경정비, 정보처리능력, 응용력,
품질향상, 사무량감소, 안전확보, 추진력, 실천력, 만족도, 잠재능력, 협조도,
지도력, 관리력, 책임감, 인간관계, 전달력 등이 일반적으로 해당될 수 있다.유형효과 항목으로는 품질, 원가, 생산량 등에 대한「지표향상 효과(비율,
건수 등)」을 파악하는데 현상파악 단계의「개선전 현상치」, 목표설정단계의
「개선목표치」, 대책실시 후의 효과파악 단계에서의「효과치(달성치)」이
세가지를 상호 비교하여 효과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지표 향상에
따른「개선효과금액 산출」에 유의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크리에이션의 가치와 목적00
  • 활동,포크댄스,각종파티,축제,봉사활동등(3)예능적 레크리에이션 미술,문학,음악,연극,재봉,수예,공작,도예등(4)신체적 레크리에이션 수렵,낚시,하이킹,등산,원예,스포츠,소풍,채집활동등(5)취미적 레크리에이션 바둑,장기.꽃꽂이,볼링,도자기만들기,TV시청,영화감상등(6)관광적 레크리에이션 관광,여행,고적답사,명승지순례,단풍놀이,견학등. 이렇듯 레크리에이션은 너무 다양한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다.4. 레크리에이션의 진행요령과 지도방법

  • 레크리에이션 - 청소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10가지
  • 레크리에이션: 청소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10가지1. 다인다각▶준비물- 다리를 묶을 수 있는 40~50Cm정도의 끈(천), 또는 전용밴드 ▶진행요령① 다리를 묶고 반환점을 돌아오는 경기다. ② 릴레이로 할 수 도 있고, 조 별 출발로 해서 1:0 , 1:1 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세 사람 이상이 한 번에 다리를 묶고 반환점을 돌아오는 방법과, 한번에 숫자를 계속 늘려가는 방법(일명 더하기 다인다각)도 있다. 예를 들면 6명 1개조라면 처

  • 강의법 & 시범 레포트
  • 진행요령은 대화를 하는 기분으로 생각할 여유를 가지도록 천천히 하며, 구체적이고 명확한 발음과 극적인 요소를 첨가해야 한다. 판서 요령은 명확하고 잘 보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연습이 필요하다.출처: 2011:79-83 기영화2.강의의 변형변형된 강의법 사용은 강의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하고 학습활동을 고무시킨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학습자들의 주의집중과 목표설정, 선행학습에 대한 기억자극 등의 과정을 실시해야 한다. 그 가운데

  • 비즈니스 매너 국제에티켓
  • 활동을 한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로 다른 개성과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상호 협조하며 각자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노력을 한다. 따라서 조직의 입장에서는 업무능력 뿐만 아니라 구성원들과 업무협조를 잘 이룰 수 있는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개개인의 업무 능력뿐 아니라 인간관계는 조직과 사회생활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기초가 된다. 서로간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1, 3번 선택] 1.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중간 과제물● ● ● ●▮1번 항목▮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1) 기본원리2) 주의사항3) 실제 진행시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3번 항목▮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1) 일일계획안 작성요령2) 만 1세 반의 일일활동계획안 작성요령3) 만 1세 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 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