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창의적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꽃 기법

2. SCAMPER 기법

3. PMI 기법

4. Six Hat (6가지 사고모자)

5. 기 타
본문내용
1. 연꽃 기법

연꽃 모양의 발상 카드를 채워가는 창의적 사고 방법. 일본인이 개발한 마인드맵의 일본판.

2. SCAMPER 기법

S : 대체(substitute)
문제되는 부분을 무엇으로 대체 할수 있을까?
C : 결합(combine)
다른 것과 결합해서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을까?
A : 적용,응용(adapt)
문제점을 이용 할 수 없을까?
M : 변경,확대(modify, magnify)
어떤 부분을 크게 하면 어떨까?

P : 다른 용도 (put to other uses)
이것을 다른 곳에 사용 할 수 없을까?
E : 제거,축소(eliminate or minimize)
어떤 부분을 작게 하거나 없애면 어떨까?
R : 반전, 재정렬(rearrange, reverse)
순서를 바꿔보면 어떨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_창의성에 대한 정의와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서
  • 교육심리학 레포트-창의성에 대한 정의와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서-Ⅰ서론Ⅱ본론1. 창의성에 대한 정의2. 창의성 프로그램의 전환3. 창의적 성취의 여러 요인Ⅲ결론1. 창의성 교육의 시사점학과학부학번성명담당교수Ⅰ. 서론정보화 시대에 더불어 많은 부분을 기계가 대신하게 되며 인간만의 고유한 영역이라 할 수 있는 창의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국가는 이러한 관심에 뒷받침하여 1999년도 말 ‘영재교육 진흥법’을 통

  • 창의력 계발 교수법
  • 교수학습 자료의미 구성 전략 , 의미 확장 전략5. 교과서 내용 재구성창의성 신장을 위한 창의적인 수업은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고, 교과서를 재구성전체 재구성 , 부분 재구성, 추가 재구성, 생략 재구성, 대체 재구성6. 창의력 계발 학습 모형문제 발견하기- 아이디어 생성하기- 아이디어 평가하기- 적용하기★아이디어 생성하기 : 문제를 여러 관점에서 검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산출♧브레인스토밍=자유연상 기법 : 특정 주제에 대해 생각

  • [보건교과교육론] 스트레스 대처법 - 고등학교 1학년 대상
  • 창의적 재량활동시간을 이용하여 매주 1교시씩 총 3주에 걸쳐서 실시하도록 하며, 각 학급 교실에서 2명의 지도자( 담임교사 및 연구소에서 파견된 연구원 1명) 에 의해 진행되며 교수법, 모델링, 피드백, 행동시연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운영한다. 2. 학습내용 선정 이유 청소년기는 흔히 정서적으로 불안정하며 스트레스와 내적 갈등이 많은 시기로 인식되어 왔다. 따라서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이나 행동 문제 등도 어느 정도는 이시기의

  • 평생교육 방법론 - 의미와 이론 장점
  • 강의법 원리와 실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