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사회] 광고에 나타나는 성 상품화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 속 성 상품화의 개념
광고 속 성 상품화의 특징
광고에 나타나는 성 상품화의 효과
성 상품화 광고들의 특징적인 여성상
성 상품화 광고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보수를 받기 위해 男女 라는 성적으로 구별 지어지는 특징을 이용하는 것.
2. 상품에 대한 흥미를 끌기 위해서 성적 본능을 자극하여 광고하고 선전하는 것.
광고 속 성 상품화의 특징
1.‘인가 받은 포르노’
2. 주로 여성의 자극적인 모습을 그림으로써 여성을 상품화
3.무심코 지나치는 광고 속에서도 간접섹스 어필광고를 많이 접하고 있음
<장점>
1.호기심 자극
2.높은 주목도
3.가장 확실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표현 방법
<단점>
1.정도가 지나치면 불쾌감 조성
2.노골적인 섹스어필은 섹스어필이 되지 못하고 섹스 그 자체만을 기억 =>효과 절하
3.진부한 소재가 될 가능성
4.도덕적 윤리적 문제 대두 가능성
5.수용자가 제한되어있지 않음 -> 왜곡된 성의식 심어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져스포츠] 스키 지도법에 대해서
- 제조원가의 흐름에 따른 회계처리절차를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 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 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국가가 기본적인 의료보장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의견을 기반으로 찬반토론을 해 주세요
-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