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사회] 광고에 나타나는 성 상품화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속 성 상품화의 개념

광고 속 성 상품화의 특징  

광고에 나타나는 성 상품화의 효과

성 상품화 광고들의 특징적인 여성상

성 상품화 광고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보수를 받기 위해 男女 라는 성적으로 구별 지어지는 특징을 이용하는 것.
 
2. 상품에 대한 흥미를 끌기 위해서 성적 본능을 자극하여 광고하고 선전하는 것.

광고 속 성 상품화의 특징

1.‘인가 받은 포르노’

2. 주로 여성의 자극적인 모습을 그림으로써 여성을 상품화

3.무심코 지나치는 광고 속에서도 간접섹스 어필광고를 많이 접하고 있음


<장점>
1.호기심 자극
2.높은 주목도
3.가장 확실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표현 방법

<단점>
1.정도가 지나치면 불쾌감 조성
2.노골적인 섹스어필은 섹스어필이 되지 못하고 섹스 그 자체만을 기억 =>효과 절하
3.진부한 소재가 될 가능성
4.도덕적 윤리적 문제 대두 가능성
5.수용자가 제한되어있지 않음 -> 왜곡된 성의식 심어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매매특별법의 위헌여부와 폐지되어야 할 이유 ; 성매매특별법이 나쁜 이유 분석
  • 성매매관련 광고행위5) 단순 성매매 및 신고자 인적사항 공개 위반 행위6) 성매매관련 범죄수익의 몰수‧추징7) 형의 감면8) 보호처분의 도입5. 성매매 제도의 다양한 시각1) 규제주의(regulation)2) 규제폐지주의(abolition)3) 신규제주의(Neo-regulation)4) 금지주의(prohibition)6. 성매매특별법의 위헌성과 폐지되어야 할 이유1) 성적자기결정권의 침해2) 직업선택의 자유의 제한3) 평등권을 침해4) 성매매방지법은 도덕의 영역을 침해한다.5) 사회적 필요악으

  • [대중매체와 여성성] 대중매체(드라마)에서 비춰지는 여성상
  • 성과 여성의 모습이 어떻게 비춰지고 있으며, 그 의미는 무엇이며 어떤 것을 추구하고 있는지 등을 한번 알아보고, 지금 우리 사회현실과 접목시켜서 그 관계를 파악해 보도록 하겠다.▣ 본 론 ▣1. 대중매체(드라마)와 여성과의 관계(1) 대중매체(드라마) 속의 여성대중문화(드라마) 속에서 여성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① 여성들은 남성들의 성적인 대상으로 묘사된다.② 여성들은 사회적 활동 중에서 주로 가정과 관련된 일에 관한 한 책임이 있

  • 사회 - 성범죄 원인과 대책 방안
  •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인 처벌강화적인 대책분위기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입장에서 이번 보고서를 통해 성범죄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을 고찰해보고, 갈수록 증가해가는 성범죄의 발생원인이 무엇인지를 분석해보고, 그에 따라서 논의되어지고 있는 대책들에 대한 내용 및 문제점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성범죄에 대한 일반적 고찰1. 성범죄의 정의성범죄란 性과 관련된 범죄로 형법에서는 강간과 추행의 죄(형법 2편 32장)와 성풍속에 관한

  • 팝아트와 페미니즘
  • 사회에서 보다 많은 이윤을 위해 기업가들은 영화나 TV, 잡지 등의 형태로 생활 곳곳에 파고든 매스미디어를 통해 엄청난 수의 광고를 뿌려댔는데,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충동하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상업적 전달 메시지가 바로 성(性)이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로티시즘(eroticism) 에로티시즘이란 그리스어로 에로스(erõs)에 어원을 두고 있는 말로, 사전적 해석은 “색정적(色情的)인 이미지를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환기하는

  • 꿀벅지 사용 과연 올바른 것인가 꿀벅지 단어 사용 실태와 그에 따른 문제
  • 사회다. 현대 사회와 대중매체는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는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어 대중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이다. 각종 기업, 광고주, 연예기획사들은 대중의 관심을 끌만한 거리를 끊임없이 찾고 그것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주입시킴으로써 대중에게 각인시키려고 한다. 그 결과 최근 대중매체를 통해 나타나는 상업주의 전략의 특징은 바로 ‘성의 상품화’이다. 성의 상품화는 성적 특성을 필요 이상으로 강조하고, 여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