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환경의 변화 추이와 대중이 기억하는 광고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배경
1. 사회 환경의 변화
2. 대중이 기억하는 광고는?
3. 심사 기준
4. 심사 과정
5. 순위 발표
본문내용
사회 환경의 변화

금융위기로 GDP의 허상이 드러남
20세기 탐욕적 자본주의 한계와 문제점 대두

삶의질 반영한 새 통계 지표 필요 (2009OECD세계포럼)
윤리적, 창조적 자본주의(빌게이츠), 필요성 대두

광고 환경의 변화

효율성과 마케팅 효과 중심의 광고,
과잉경제시스템에 대한 반성 분위기

소비촉진도구에서 벗어난
광고의 새로운 역할 기대

대중이 기억하는 광고는?

Q : 당신이 기억하는 광고/좋아하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118개의 광고들이 언급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변화에 부합하는 전문화된 서비스와 마케팅 능력을 갖춰 과감한 개혁을 실천해 나가며, 타 회사와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CRM을 통해 계속기업의 이미지를 재고하고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야 한다.< 참고문헌 및 사이트 >Integrated 광고론. 2003 장대련/한민희. 학현사지구촌마케팅, 2000 정헌배/김희철 . 법문사 미학마케팅, 1999 한상만/최주리. 한언출판사여신금융협회 매일경제 한국경제신문현대카드 http://www.hyun

  • [광고매체론] 삼양 감자라면 광고계획서
  • 기억된다. 이로 인하여 광고주는 TV 광고를 이용할 경우 인적판매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독창성TV 광고는 제작자의 타고난 재능에 의존한다고 할 정도로 창조성에 대한 제약은 거의 없어 화면, 소리, 동작, 색깔 등의 무한한 결합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것을 이용한 TV을 통한 광고는 무한한 독창성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6) 품격일반 대중은 TV를 가장 권위적이고 품격 있는 미디어로 인식한다. 따라서 기업 이미지에 관한 광고

  • [공익광고] 자살예방 공익광고
  • 광고협의회2) 공익광고 제작과정Ⅲ공익광고의 역사1) 최초의 공익광고2) 시대별 공익광고 (연도별 / 주제별)3) 이슈된 공익광고4) 외국 공익광고와 비교Ⅳ자살예방 공익광고1) 자살예방 주제선정 이유2) 자살시도의 동기와 이유 분석3) 자살예방기관4) 국내외 자살예방 공익광고 소개5) 제작한 자살예방 공익광고 “지실의 고리, 생명의 고리”※참고문헌Ⅰ. 공익광고의 개념1) 공익광고의 정의‘광고의 한 형태로서 일반대중의 지배적인 의

  • [광고전략]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광고전략분석
  •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철저한 현지화-높은 광고인지도와 광고 선호도-인물촬영에 가장 적합-슬림한 유통구조-자체 연구개발 회사인 ODNK-취약한 A/S-뚜렷하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치열한 경쟁 환경-카메라 폰의 위협-디지털 캠코더의 영역 침범-지속적인 시장 성장성-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1)약점의 보완취약한 A/S를 보완하기 위해 올림푸스는 첫째, ‘Door To Door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택배 업체가 고객의 자택을 직접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방향으로 전개되었는가를 통해 좀 더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광고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자동차시장에서 소비자의 타인과 구별 짓고 싶어 하는 심리는 포드사의「모델 T」로 상징화하여 볼 수 있다.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소유의 욕구가 충족되고 나자, 대중의 소비패턴은 다양성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대중의 자동차에 대한 동경은 자동차가 희소하던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