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이해] 화장품 신제품개발 프로세스와 컨셉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신제품 개발 전략

Ⅱ. 신제품개발 프로세스

Ⅲ. 신제품 컨셉개발 사례
본문내용
신제품 개발 전략

● 독 창 성 : 성능 / 포장/ 디자인 브랜드 등

● 참 신 성 : 상품아이디어/포장/디자인/광고 등

● 매 력 성 : 브랜드/디자인/색상/광고 등 호감도

● 차 별 성 : 성능/ 품질/ 디자인/ A/S / 광고 등

● 가격 경쟁력 : 가격적정성 / 사용편리성 /
내구성등 품질비 가격

● 적 시 성 : 상품 출시의 적절한 타이밍

● 가치 창조성 : 부가적 가치 / 사용가치 /
사용자 취향 적합성

● 신 뢰 성 : 성능 / 품질 / 이미지

█ Customer-Oriented Marketing



█ Paradigm Shift



█ Proactive Marketing



█ Consistency



█ Simple Marketing


.
.
.
신제품 컨셉 개발 사례(Ⅰ)

- 쥬니어용 화장품 -

시장에 대한 이해/
아이디어 개발
○ 2차 자료분석 / 매장 관찰조사
○ FGI / A&U 조사

컨 셉 개 발
○ 아이디어를 가설 컨셉트화(Statement Concept)
○ 1, 2차 Concept Screening
○ 최종 컨셉 확정(Full Concept)

상 품 화
○ 브랜드 개발
○ 디자인 개발 : CLT
○ 품질 평가 : HUT
○ 종합상품력 평가 : C&U Test

출 시
○ 커뮤니케이션 전략 확정
▷ TV-CF 사전 테스트(Finished Ad. Test)
○ 가격, 유통, 판촉 전략 확정 및 전개

출시후 관리
○ Tracking Survey
- 인지율 변화 추이
- 구입율 / 구입희망율 등 추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신제품을 발표한다. 독특한 공기 주입방식을 이용한 펌프(Pump) 농구화를 개발, 때마침 전세계에 불고 있는 농구열풍을 가속화 시켰다.1997년 리복의 새로운 신제품이 발표되었다. DMX시리즈. 디자인보다는 기능성에 촛점을 맞춰 제작된 이 제품은, 나이키의 에어 조던 시리즈의 강력한 경쟁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리복은 미국 메사추세츠주 스토턴에 본사를 두고 제품 디자인 및 개발, 마케팅 전략 등은 대부분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제품생산은 대부

  • [마케팅전략] 헤라 화장품 관계마케팅(CRM) 전략
  • 마케팅 활동은 핵심타겟 중심으로 실행된다.2. SWOT analysis 국내 화장품 시장의 Mega trend①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전면 개방으로 인한 외국 유명 브랜드의 대거 유입국내 화장품 시장의 개방으로 세계의 유수한 화장품 회사들이 이미 상당수 국내에 들어와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시장의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 지고 있다. 현재 각 기업에서는 인지된 기능이 높은 외국 브랜드에 대항책으로 우리고유의 문화, 전통을 접목한 신제품의 개발과 브랜드 이미지

  • 그린마케팅의 조기정착과 확산을 위한 방안,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 그린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분석, 그린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정의 및 구조
  • 마케팅6그린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분석7마케팅 측면에서의 크리에이티브8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크리에이티브9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10그린마케팅의 조기 정착과 확산을 위한 방안11참고자료1. 서론 환경문제가 매우 심각하고 중요한 인류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오늘날,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환경에 대한 새로운 방향으로의 인식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과거에는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 친환경 컨셉을 추구하는 일부 기업

  • 마케팅믹스의 제품전략
  • 개발하기 위해서는 패키징 컨셉을 먼저 설정해야 한다. 패키징컨셉은 그 제품을 위해서 패키지가 어떻게 되어야 하는가를 말한다. 이에 따라 패키지의 종류, 패키지의 질, 그리고 레이블 등이 결정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크기, 형태 재질, 색깔 등이 결정되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제품컨셉과 마케팅 전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패키징 사례*해태제과가 최근 출시한 미니 초코볼 자라라 쑥쑥 포장 용기에서는 잔디가 자란다. 귀엽고 둥

  • 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마케팅전략,유한킴벌리 팬티형기저귀,유킴분석,유킴마케팅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 소개 (Step3)하기스 매직팬티 :“ 자체 신제품 개발 활동의 완성 ” step3. step3. 하기스매직팬티 출시 결과5백억 정도의 새로운 매출액 돌파★R&D 부서배변 연습용 기저귀와는 다른 제품 디자인과 설계를 했음. 품질 향상을 위해 일본 경쟁 제품을 면밀히 벤치마킹함.마케팅 부서걷고 싶어 하는 아기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주는 입히는 기저귀라는 컨셉으로 제품 차별화 도모 영업 부서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이해하여 판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