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이해] MISSHA(미샤)의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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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제시
-회사소개
-소재배경
-사건묘사
-사례분석
-대안제시
-맺음말
-토론주제 제시
본문내용
발표주제

☞ ‘미샤’는 어떤 브랜드이며 비용적 측면에 대해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가?

토론주제
☞ 화장품을 구매한다고 할 때, 저가 화장품과 고가
화장품 중 무엇을 구매할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소재배경
고객 트렌드의 변화
기업 전략의 변화
유통 트렌드의 변화
경쟁 트렌드의 변화

.
.
사례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 화장품 기업에 비해

화장품 원래 공급자들이 많은 편

* 유통구조상 상방통합의 위협 거의 無

▷ 결국 공급자의 교섭력은 약한 편

* 저가 화장품의 대체재 : 상대적으로 고가인 화장품

― 높은 상대가격

― 결코 높다고 볼 수 없는 품질 대비 가격

▷ 대체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보이려면 결국 ‘고품질 확보’
참고문헌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08.
우병현, <미샤 3300원의 신화>, 이지앤, 2005.
박건양, <돈이 보이는 인터넷마케팅>, 우당미디어, 2002.
LG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에이블씨앤씨 (http://www.able-cnc.com/)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www.kcia.or.kr/MultiBoard/frmMultiBoardView.asp)
네이버 (http://www.naver.com)
통계청 (http://www.nso.g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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