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이해] MISSHA(미샤)의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제시
-회사소개
-소재배경
-사건묘사
-사례분석
-대안제시
-맺음말
-토론주제 제시
- 본문내용
-
발표주제
☞ ‘미샤’는 어떤 브랜드이며 비용적 측면에 대해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가?
토론주제
☞ 화장품을 구매한다고 할 때, 저가 화장품과 고가
화장품 중 무엇을 구매할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소재배경
고객 트렌드의 변화
기업 전략의 변화
유통 트렌드의 변화
경쟁 트렌드의 변화
.
.
사례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 화장품 기업에 비해
화장품 원래 공급자들이 많은 편
* 유통구조상 상방통합의 위협 거의 無
▷ 결국 공급자의 교섭력은 약한 편
* 저가 화장품의 대체재 : 상대적으로 고가인 화장품
― 높은 상대가격
― 결코 높다고 볼 수 없는 품질 대비 가격
▷ 대체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보이려면 결국 ‘고품질 확보’
- 참고문헌
-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08.
우병현, <미샤 3300원의 신화>, 이지앤, 2005.
박건양, <돈이 보이는 인터넷마케팅>, 우당미디어, 2002.
LG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에이블씨앤씨 (http://www.able-cnc.com/)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www.kcia.or.kr/MultiBoard/frmMultiBoardView.asp)
네이버 (http://www.naver.com)
통계청 (http://www.nso.g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